'컴백' 방예담, 미니 2집 국내외 차트 순항

김선우 기자 2024. 8. 30. 20: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예담이 컴백과 동시에 차트 정주행을 시작했다.

29일 발매된 방예담의 미니 2집 '굿 바이브즈(GOOD VIBES)' 타이틀곡 '오해(O-HE)'는 공개 직후 멜론 핫100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앨범 전곡이 지니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또한 '오해(O-HE)'는 아이튠즈 엘살바도르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필리핀·덴마크 등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수록곡 '폴린(Fallin)' '위 굿(We Good)' 역시 타이·덴마크·엘살바도르·타이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신보는 아이튠즈에서 필리핀·타이·홍콩·베트남·튀르키예·일본 등 6개국 앨범 차트에 진입했고 애플뮤직에서도 타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 등 6개국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굿 바이브즈(GOOD VIBES)'는 방예담이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온리 원(ONLY ONE)'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앨범이다. 방예담은 전곡 작사·작곡·편곡은 물론 백그라운드 보컬까지 직접 소화하며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방예담은 KBS 2TV '뮤직뱅크'·MBC '쇼! 음악중심'·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GF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