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내부 전쟁 초반 꿀템 '구렁 비행선' 공략 가이드

최은상 기자 2024. 8. 30. 2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조련술 탈것처럼 유저 입맛대로 커스텀 가능한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에서 첫 선을 보인 '구렁'은 탐험과 던전을 접목시킨 마이크로 던전이다. 비교적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1~5인이 함께 즐기는 내부전쟁의 신규 핵심 콘텐츠다. 

일반 던전부터 챔피언 장비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아이템이 나온다. 위대한 금고 보상으로 최대 영웅 장비를 받는다. 다양한 형상, 장난감, 탈것, 업적 등을 구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초반 구렁에서는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보상으로 준다. 이 비행선은 용군단의 '용조련술 탈 것'처럼 유저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은 몇 가지 선행 조건과 아이템만 구하면 구렁 초반에 비교적 쉽게 손에 넣는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 획득 방법 및 커스타마이징할 수 있는 변신 강단 위치를 정리해 봤다. 

 

■ 스탭1 : 지역 대장정 완료 및 만렙 달성 

- 만랩 80을 찍고, 함대의 도착 퀘스트를 시작해야 한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도른의 섬', '울리는 심연', '신성한 협곡', '아즈카헤트' 대장정 4개를 완료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최소 하나의 캐릭터는 대장정으로 레벨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내부 전쟁 최고 레벨인 80을 달성했다면 만렙 대장정을 시작한다. 대장정 퀘스트 '함대의 도착'에서 출발한다. 함대의 도착 퀘스트는 80레벨이 아니어도 시작할 수 있지만, 완료는 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함대의 도착 이후 만렙 대장정을 진행하다 보면 NPC '모이라 타우릿산'에게서 '도심 견문록'이라는 퀘스트를 수주한다. 이 때 구렁 탐험가 본부에 있는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를 준다. 

- 대장정을 진행하다보면 도심 견문록을 받을 수 있다 
-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가 열린다 

 

■ 스탭2 : 복원된 금고 열쇠 구하기 및 풍요로운 구렁 찾기

- 복원된 금고 열쇠를 먼저 얻어야 한다 

풍요로운 구렁은 완료 보상으로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준다. 다만,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복원된 금고 열쇠'라는 재화가 반드시 필요하다. 금고 열쇠는 전역 퀘스트 '특별 과제', 혹은 주간 퀘스트 '세계혼'의 보상으로 얻는다.  

특별 과제는 각 지역의 전역 퀘스트 3개를 완료하는 조건을 만족해야 팝업되니까 주의해야 한다. 전역 퀘스트를 하지 않은 유저라면 세계혼의 특정 영웅 던전을 클리어하는 퀘스트를 선택해서 보상을 얻는 방법을 추천한다. 

금고 열쇠를 가졌다면 '풍요로운 구렁'을 완료해야 한다. 풍요로운 구렁은 도른의 섬에 있고, 매일 오전 8시마다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미니맵을 열어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풍요로운 구렁은 구렁 아이콘 중 굵은 테두리와 함께 밝게 빛이 나서 구분하기 쉽다. 

- 보상으로 받는 '복원된 금고 열쇠' 

 

■ 스탭 3 : 풍요로운 구렁 완료하기 

- 풍요로운 구렁의 위치는 날마다 바뀌기 때문에 주의한다 

풍요로운 구렁은 '크리그발의 안식처', '포자의 호정', '대지수렁 광산' 세 구렁 중 한 곳에 랜덤으로 뜬다. 플레이어가 즐기는 시간에 따라 공략해야 하는 구렁이 다르다. 세 구렁 중 크리그발의 안식처 임무가 가장 간단해 추천한다.

먼저, 크리그발의 안식처는 구렁을 차지한 코볼트 침략자를 처치하면 되는 간단한 구성이다. 던전 내에 있는 코볼트를 처치할 때마다 진척도가 오르고 이를 100%까지 채우면 된다. 작은 개체 몹은 마리당 2%, 큰 개체 몹은 5%씩 오른다.

진척도 100%를 달성하면 두 번째 임무가 열린다. 중앙 방에 매복 중인 코볼트 웨이브를 처리해야 한다. 4개의 코볼트 웨이브를 처치하면 마지막에 보스가 팝업되고, 이를 처치하면 구렁이 종료된다. 

- 크리그발의 안식처는 코볼트를 처치하면 되는 간단한 구렁 

포자의 호정은 가장 비추 던전이다. 너무 어두워서 잘 안 보이는데다가 맵의 구조가 번거롭고, 던전 기믹도 단순하지 않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당장 얻어야 할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다음 기회로 미루자. 

구렁 입구에 잡혀 있는 '레스날'을 구출한 뒤, '부식성 버섯' 5개를 분산시키고 마지막에 팝업 되는 보스 '회전 버섯'을 처치하면 된다. 부식성 버섯을 클릭하게 되면 바닥에 수십 개 부식성 장판이 깔린다. 이를 피해 계속 채널링을 유지해야 한다. 이 구렁이 피곤한 이유다.

- 포자의 호정은 정말 귀찮고 짜증나니 다음으로 미루는 것을 추천한다 

대지수렁 광산은 무난하지만 크리그발의 안식처보단 귀찮다. '화염방사기'로 구렁을 뒤덮은 거미줄을 모두 제거하고, 거미줄에 걸린 점등원 9명을 구출한 뒤 보스 '거미줄장군 아베나르'를 처치하면 끝난다. 어렵지는 않지만, 주변에 잡몹들이 많아 번거롭다.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를 완료하면 후속 퀘스트로 '물건을 실어라!'를 시작할 수 있다.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대화만 하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다. 대화를 모두 감상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보상으로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받는다. 

- 대지수렁 광산은 무난하지만 조금은 번거롭다 
- 물건을 실어라! 까지 완료하면 탈것을 받을 수 있다 

 

■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 커스터마이징

- 다양한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은 변신 강단에서 용조련술 탈것 외형 바꾸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변신 강단의 위치는 도르노갈 남서쪽에 있다. 좌표는 /way 47.9, 67.8로 전문 연금술사 앞에서 있다. 커스터마이징 선택지는 구렁과 관련된 콘텐츠 및 업적을 완료하면 획득한다. 

- 변신 강단 좌표 : /way 47.9, 67.8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