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 한일전 필승 의지, “일본인 킬러 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드FC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22, 다이아MMA)이 한일전 필승을 다짐했다.
박시원은 오는 31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열리는 굽네 ROAD FC 069에 출전한다.
박시원의 바람과는 달리 솔로비예프는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박해진(32, 킹덤MMA)을 선택했다.
한편 로드FC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굽네 ROAD FC 069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 기자] ‘로드FC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22, 다이아MMA)이 한일전 필승을 다짐했다.
박시원은 오는 31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열리는 굽네 ROAD FC 069에 출전한다.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밴텀급 8강전에서 ‘일본 슈토 세계 챔피언’ 데바나 슈타로(39, COBRA KAI)를 상대, 4강 진출을 노린다.
박시원이 바란 상대는 슈타로가 아니었다. 지난해 토너먼트 우승자 아르투르 솔로비예프(30, MFP)였다. 박시원은 8강전부터 가장 강한 상대와의 대결을 원하며 솔로비예프를 도발해왔다. 지난해 우승자 자격으로 8강전 상대를 솔로비예프가 고를 권한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시원의 바람과는 달리 솔로비예프는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박해진(32, 킹덤MMA)을 선택했다. 아쉬움을 삼킨 박시원은 지난 4월 자신과의 대결을 바란 슈타로와 대결하게 됐다.
“솔로비예프 선수가 도망을 가는 바람에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는 박시원은 “(슈타로 선수는)나와는 레벨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한다. 4월에 싸웠던 하야시 요타 선수도 5연승으로 상승세였던 그라찬의 챔피언이었다. 슈타로 선수도 일본의 슈토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으로 알고 있다. 이번에도 이기고 일본인 킬러가 되어 보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박시원 자신감의 근거는 없지 않다. 박시원은 1라운드에 KO 시키겠다고 하면 다 KO를 시켰다. 자신이 뱉은 말은 모두 지켰다. 박시원은 “항상 경기 전에 1라운드 KO시킨다. 압도적으로 이긴다. 이런 말을 해왔다. 그 말들을 지키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들을 하고 열심히 하루하루 살고 있다. 이번에도 똑같이 1라운드에 KO 시킬 것 같다”고 덧붙였다.
기대와 달리 8강전에서는 솔로비예프와 맞붙지 못하지만, 4강전에서는 가능성이 있다. 박시원과 솔로비예프 모두 승리할 경우 4강전에서 맞붙는 대진이다.
박시원은 “솔로비예프 선수와 내가 둘 다 이기면 4강전에서 만나게 되어 있다. 나를 피해서 도망갔지만, 4강전에서 만난다면 내가 압도적으로 이길 자신 있다”며 벌써부터 솔로비예프와의 4강전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로드FC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원주 MMA 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으로 굽네 ROAD FC 069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스포티비, 카카오TV, 다음스포츠,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 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병은 없다”
- 성시경, 다이어트 대성공…수억 원대 브로치 착용에 시선집중
- 서동주, 달달한 커플샷으로 결혼 발표 “뮹뮹아. 결혼해줘 고마워”
- 기안84가 말아주는 울릉도 민박집은 어떨까…방탄소년단 진X지예은, 기안장 직원된다 [공식]
- 최동석 타격감 없는 박지윤…제주서 네일숍 다녀온 후기 보여주며 ‘방긋’
- 임지연, 똑같이 생긴 친언니 얼굴 공개…쌍둥이 수준
- ‘국민 불륜남’ 지승현, 또 대국민 사과…“너무 최선 다한 탓”
- 함소원, 이혼한 전 남편 진화와 마라탕 데이트 …할리우드도 울고 갈 쿨함
- ‘강렬-상큼-섹시’ 2024 미스 인터콘티넨탈 수영복 퍼레이드 [SS쇼캠]
- 오상욱, 형·동생도 잘생겼네…훤칠한 삼형제 공개(‘나혼자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