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자숙 15년' 슈주 출신 강인 "10년 만에 프로필 촬영" 활동 재개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슈퍼주니어 출신 강인이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고 활동 재개의 신호탄을 울렸다.
29일 강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년 만에 찍는 프로필 사진 촬영'이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어 제작진이 "오랜만에 (프로필 촬영) 하니까 어떠냐"고 묻자, 강인은 "혼자 하는 건 어색하다. 옛날엔 혼자 하지 않았잖아"라며 그룹 활동 시절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그룹 슈퍼주니어 출신 강인이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고 활동 재개의 신호탄을 울렸다.
29일 강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년 만에 찍는 프로필 사진 촬영'이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강인은 유튜브 제작진들을 만나 "오늘 내가 너희를 부른 이유는 맨날 골목에서 순댓국 먹는 모습만 보여주면 너희가 나를 만만하게 생각할까 봐"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오늘 프로필 촬영이 있는 날인데 이런 모습도 (구독자들에게) 보여드리면 좋을 거 같아서. 와줘서 고맙다"며 인사했다.
촬영이 시작된 후 제작진이 "너무 멋있어요. 배우 같아요"라며 칭찬하자, 강인은 "배우 같은 게 아니라 나 배우도 했었어"라며 과거를 떠올렸다.
이어 제작진이 "오랜만에 (프로필 촬영) 하니까 어떠냐"고 묻자, 강인은 "혼자 하는 건 어색하다. 옛날엔 혼자 하지 않았잖아"라며 그룹 활동 시절을 말했다. 그러면서 "국밥 먹으러 가는 게 편하다. 10년 만에 찍는 거라 어색하다"며 웃었다.
강인은 촬영 종료 후 사진을 모니터링하며 "아까 마음에 드는 사진이 너무 많았다. 우리 가족들이 보면 좋아하시겠다"며 만족스러워했다.
한편 강인은 지난 2009년 술을 마신 후 행인과 폭행 시비가 붙어 논란이 됐고 그해 10월 음주 운전 뺑소니로 벌금 8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받아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군복무를 마친 뒤 2012년 슈퍼주니어 정규 6집 '섹시, 프리 앤 싱글'로 복귀했으나 2016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벌금 700만 원을 선고받았다.
강인은 각종 구설로 2019년 슈퍼주니어를 탈퇴했지만 지난해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부끄러운 면도 있지만 궁금해하는 팬분들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 근황 정도를 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더불어 올해 5월 강인은 소통 플랫폼 디어유 버블 서비스를 시작, 팬들과 본격적으로 소통을 시작했다. 또 같은 달 열린 슈퍼주니어 려욱의 결혼식에 강인을 비롯한 슈퍼주니어의 모든 멤버가 참석했다. 결혼식 사회를 맡은 이특은 "여러분은 지금 활동보다 자숙을 더 길게 한 강인의 모습을 보고 있다"며 "강인이를 용서해 주길 부탁드린다. 활동 5년, 자숙 기간 15년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특이 "행복한 날이고 좋은 날이니까 안아주시고 사랑 주시고 강인이도 먹고 살 수 있게 많이들 도와달라"고 말하자, 강인은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해 눈길을 끌었다.
syk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