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유학교-경기도박물관협회 협약…늘봄학교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공유학교가 경기도박물관협회와 협력해 문화예술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더 넓고 더 깊은 배움 실현에 앞장선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0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경기도박물관협회(회장 심재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공유학교와 늘봄학교에서 학생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공유학교가 경기도박물관협회와 협력해 문화예술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더 넓고 더 깊은 배움 실현에 앞장선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0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경기도박물관협회(회장 심재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공유학교와 늘봄학교에서 학생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심재인 경기도박물관협회장,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박물관·미술관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박물관·미술관 활용 거점활동 공간과 인적 자원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한다.
경기도박물관협회는 도민의 문화 발전과 지역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하기 위해 박물관 123개소, 미술관 58개소가 상호협력하는 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공유학교와 늘봄학교는 박물관과 미술관 체험, 전문가 협력 역사교육, 인문학 교육, 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협회 심재인 회장은 “박물관이 학교 교육에 참여한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됐다는 점이 뜻깊다”며 “경기공유학교와 늘봄학교를 운영하는데 박물관이 큰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교에서 모든 것을 다 준비해서 교육하는 것은 가능하지도 않고 바람직하지 않다”며 “경기공유학교에서 지역의 좋은 교육자원을 연결하며 공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이 학교에서 한 경험과 활동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학생이 지역사회에서 좋은 경험을 하고, 좋은 교육이 이뤄지도록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박물관협회는 지역사회가 지닌 소중한 자원과 교육을 연결해 인성교육, 생태교육, 역사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가능한 대표적 공간”이라면서 “네트워크를 연결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삶을 풍요롭게 하고 품격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효진, 재테크 귀재였네?…7년 전 투자한 건물 두채, 185억으로 ‘껑충’
- 딥페이크 난린데 “호들갑 떤다” 조롱한 유튜버, 결국 ‘수익 정지’
- 노소영 돈 21억 빼돌린 ‘간큰’ 비서…검찰, ‘죄질 불량, 징역 8년’ 구형
- “사랑니 빼러 치과 갔는데, 17살 아들 숨졌다”…“있을 수 없는 일” 분노한 父
- "성추행 누명 억울하다"에도 이해인 재심서 '자격정지' 확정
- “식당에 돗자리 깔고 애들 풀어놔” 진상맘 본 젊은 사장 ‘화들짝’
- [영상] ‘한순간에 훅~’ 연희동 땅꺼짐 사고 순간 포착 "무섭네"
- "애가 너무 불쌍해" 박하선도 분노한 역대급 막장 부부
- "괄약근 조이면 출산율 상승?"…장관상 받은 '쪼이고 댄스' 논란
- ‘KBS 명퇴’ 황정민 아나, 막방서 결국 눈물…“행복한 사람으로 기억해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