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반바이오, 동남권의학원과 NK세포 치료제 기술 실시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첨단 재생 의료 전문기업 도반바이오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항암면역세포(NK세포) 치료제 기술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도반바이오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전혈로부터 분리된 자연살상세포의 고효율 대량증식 방법' 특허를 활용해 자연살상세포(NK cell)를 이용한 NK 면역 세포 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첨단 재생 의료 전문기업 도반바이오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항암면역세포(NK세포) 치료제 기술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으로 고형암(췌장암 제외)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암 치료제 개발이 더욱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계약으로 도반바이오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전혈로부터 분리된 자연살상세포의 고효율 대량증식 방법' 특허를 활용해 자연살상세포(NK cell)를 이용한 NK 면역 세포 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개발한 이번 기술은 방사선 기술로 순도 높은 NK 세포를 대량으로 증식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자가치료, 동종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나아가 세포유전자치료인 CAR(키메릭항원수용체)-NK세포의 대량 배양까지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정현재 도반바이오 대표는 "면역력 향상을 위한 재생의료 항암 치료법을 꾸준히 연구해 바이오 헬스 분야의 혁신적인 성장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