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디카시 계간지' 첫 창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서 디카시 계간지가 창간됐다.
부산디카시인협회는 최근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부산디카시인협회 창립 1주년 및 한국디카시 창간호 발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디카시'는 부산디카시인협회 부설 글로벌디카시연구소에서 부산 지역 최초로 발간하는 디카시 전문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디카시 계간지가 창간됐다. 부산디카시인협회는 최근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부산디카시인협회 창립 1주년 및 한국디카시 창간호 발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디카시'는 부산디카시인협회 부설 글로벌디카시연구소에서 부산 지역 최초로 발간하는 디카시 전문지다.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발간할 계획이다.
창간호에는 김판곤(울산 HD 프로축구 감독)의 '챌린저 Challenger', 김대식(부산 사상구 국회의원)의 '당산목', 이상옥(한국디카시연구소 대표)의 '디카시 창작입문', 구모룡(국립한국해양대 교수)의 '다카시집 읽기 평론'을 포함해 열린 디카시, 영역 디카시, 디카시로 쓰는 여행기, 청소년 디카시, 해외 디카시(미국 LA, 시카고편) 등 다양한 작품이 수록됐다.
부산디카시인협회 정유지 회장은 "국제도시 부산에서 디카시 전문 계간지의 탄생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5행 이하의 한글문화 콘텐츠를 세계 디지털 시장에 알리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카시란 디카(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사진과 함께 다섯 줄 이내의 시를 실시간으로 브런치스토리 등 온라인 문학 플랫폼을 통해 소통하는 디지털 문학 장르다.
한편, 경남정보대학교 디지털문예창작과는 한국디카시인협회와 협약을 맺고 학과장인 정유지 교수가 부산디카시인협회장에 취임하는 등 협회와 함께 성인학습자들의 문학 글쓰기 입문을 위해 폭넓게 협력하고 있다.
센텀캠퍼스에서 주중 야간 및 주말반을 운영 중에 있다. 사진 촬영과 편집 기술, 캘리그라피, 일러스트와 같은 삽화 등의 교육과 현장견학 등 기획력과 창작력을 갖춘 디지털 작가를 양성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딥페이크 가담자 '22만명'?…과연 사실일까[노컷체크]
- "성추행범 누명 억울" 피겨 이해인 호소 기각…3년 자격정지 확정
- 해임된 민희진 측 '뉴진스 프로듀싱' 제안에 "꼼수" 반발
- 김민석 "응급실 잘 돌아간다? 尹에 보고한 사람 천벌받을 것"
- '반쪽' 된 방시혁 의장 사진 화제…"불과 3주 만에?"
- '의료인력 수급 논의 기구' 올해 출범…"의료계 참여하면 2026년 의대 정원 논의"
- 새마을금고 상반기 연체율 7.24%…당기 순손실 1조2천억
- 의료개혁특위 "2027년까지 불균형적 저수가 체제 종식"
- SPC 황재복 대표, 구속 180일만에 석방…법원, 보석 인용
- 경찰,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