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상반기 美 주식 투자자, 절반이 수익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의 투자자 중 미국 증시에 베팅한 이들 절반 이상이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카카오페이증권에 따르면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 고객 중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 최고 기록은 FFIE에서 나왔다.
또 다른 밈 주식인 게임스탑의 경우도 투자자의 48%가 익절매, 최고 수익률은 202%를 기록했지만 최대 손실률은 -73%에 이르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의 투자자 중 미국 증시에 베팅한 이들 절반 이상이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패러데이 퓨처 인텔리전트 일렉트릭(FFIE)’이었다.
30일 카카오페이증권에 따르면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 고객 중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 최고 기록은 FFIE에서 나왔다. 수익률은 980%로, 투자금의 약 11배에 달하는 수익을 냈다. FFIE에 투자한 이들은 52%가 익절매하기도 했다. FFIE는 지난 5월 월가의 대표적 ‘밈 주식(유행성 주식)’으로 떠올랐던 종목이다.
다만 FFIE 당시 연고점(72달러)을 기준으로 주가가 92.38% 추락한 상태라, 일부 투자자는 큰 손해를 보기도 했다. 가장 큰 손실을 본 투자자의 수익률은 -99%였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밈 주식인 게임스탑의 경우도 투자자의 48%가 익절매, 최고 수익률은 202%를 기록했지만 최대 손실률은 -73%에 이르렀다.
밈 주식 외에도 미국 주식에 투자한 고객의 50% 이상이 수익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상반기 주가 상승률이 156.47%였던 엔비디아는 투자자 중 74%가 익절매했다. 평균 수익률은 6.6%를 기록했다. 가장 높은 수익률 기록은 698%였다. 엔비디아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도 주목받았다. ‘그래닛셰어즈 2배 롱 엔비디아 데일리’(NVDL)는, ‘티렉스 2X 롱 엔비디아 데일리 타겟’(NVDX) 등 엔비디아 관련 ETF는 투자자의 67%가 익절매했다. 평균 수익률은 3.4%였다.
테슬라는 엔비디아와 달리 상반기 주가가 20.34% 하락했지만, 투자자 중 58%는 익절매했다. 이 기간 테슬라 투자자의 평균 수익률은 0.2%, 최고 수익률은 120%를 기록했다.
이시은 기자 s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에 이런 곳이" 강호동 감탄했는데…700억짜리 수영장 될 판 [혈세 누수 탐지기⑧]
- '레깅스의 샤넬'이라더니 "왜 이리 불편해"…혹평에 무너졌다
- '밀린 잠' 주말에 몰아서 잤더니…깜짝 놀랄 연구 결과 [건강!톡]
- "돈 없어요" 지갑 닫은 서민들…잘나가던 '천원샵'의 추락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공효진, 63억에 산 건물 7년 만에…"재테크 귀재였네" [집코노미-핫!부동산]
- "국민연금만 믿고 있었는데 어쩌나"…60대 부부 '날벼락' [일확연금 노후부자]
- "중국인들 100개씩 쓸어담더라"…광장시장서 무슨 일이 [현장+]
- '원유 15만톤' 어쩌나…"최악의 재앙 올 수도" 발칵
- "보상금 타려고 나타난 게 부모냐" 구하라법 통과에 유족들 반응
- "김호중 석방해야 한미동맹 튼튼"…트럼프에 편지까지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