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카페,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2만 2천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카페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2만 2000명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7월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감성을 재해석해 카페, 굿즈스토어, 테라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감성을 재해석해 카페, 굿즈스토어, 테라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특별한 굿즈, 식음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핑크빈 출몰지역'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포털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긴 입구 게이트와 포탈을 타고 다니는 핑크빈의 모습을 표현한 조형물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대형 핑크빈 조형물이 배치된 굿즈스토어와 모노톤의 '메이플스토리' 오브제로 꾸며진 핑크 톤의 메인 테라스 등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게임 세계관을 녹여낸 다채로운 식음료 메뉴는 지난 한 달간 1만 1000여개 가량 판매됐다. 테니 케이크, 핑크빈 케이크, 주황버섯 케이크 등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디저트류와 핑크빈 딸기 라떼, 예티 요거트 블렌디드, 주황버섯 당근 주스 등 각종 음료가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돌하르방, 감귤, 동백꽃 등 제주 감성을 담은 제주 에디션 굿즈와 각종 컬래버 상품을 포함한 굿즈 50여 종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오픈 한 달 만에 약 1만 3000여 개가 판매됐다.
굿즈스토어에서는 봉제 키링, 쿠션, 마우스패드, 텀블러 등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이 판매되고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OST를 담은 첫 LP 음반 '시에스타 오브 제주',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의 컬래버로 탄생한 입욕제 등 특별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테마 카페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된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