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창원에 맥쿼리자산운용 공동투자자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필드 창원은 맥쿼리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출자된 약 645억을 유상증자하고, 기존 스타필드 창원의 주식 100%를 보유한 신세계프라퍼티가 약 645억원 유상감자를 진행해 지분율 5:5의 비율로 사업을 운용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스타필드 창원 관계자는 "스타필드 창원과 글로벌 투자운용사 맥쿼리자산운용이 함께 하게 돼 더욱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해 스타필드 창원의 성공적 오픈은 물론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창원은 맥쿼리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출자된 약 645억을 유상증자하고, 기존 스타필드 창원의 주식 100%를 보유한 신세계프라퍼티가 약 645억원 유상감자를 진행해 지분율 5:5의 비율로 사업을 운용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스타필드 창원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자금 확보로 사업의 급물살을 타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경험과 금융 노하우를 가진 대주주를 확보해 사업 전반에 있어 큰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주에서 시작한 맥쿼리자산운용은 현재 23개 이상의 국가에서 자산 운용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2000년에 한국에 진출해 모빌리티, 디지털, 에너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스타필드 창원은 지하 4층에서 9층까지 연면적 21.7만㎡ 규모로 쇼핑몰·문화·엔터테인먼트·운동시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트립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 극대화 콘텐츠를 적극 반영해 지역을 대표하는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을 스타필드 창원에 조성해 기존의 독서, 관람, 휴식을 넘어 식음, 산책, 문화예술 콘텐츠가 가미된 새로운 경험이 펼쳐지는 열린 공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창원 관계자는 “스타필드 창원과 글로벌 투자운용사 맥쿼리자산운용이 함께 하게 돼 더욱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해 스타필드 창원의 성공적 오픈은 물론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창원은 지난 29일 설계변경에 따른 교통영향평가를 조건부 의결로 통과해 연내 건축 설계변경 인허가를 완료한 후 공사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수에 관심”
- 의료개혁특위, 10조 투입 필수의료 수가 개선…연내 의료인력 추계 기구 설치
- 7월 산업생산 석달째 마이너스…'車·반도체 감소'
- 그리스 관광객 발길 돌리게 한 '물고기 사체' 100톤… 무슨 일이?
- SK바이오팜 “2027년 방사선의약품 치료제 리더 될 것”
- 오픈AI “챗GPT 주간 사용자 수 2억명…1년도 안 돼 두 배 늘어”
- “네덜란드, ASML 中 장비 유지보수 중단 제재 예정”
- 나래나노텍, BOE에 8.6세대 OLED 코팅 장비 공급
- 인텔, 내년 초 IBM 클라우드서 '가우디 3' 지원
- 친환경항공유 급유 항공기 취항...2027년부터 모든 국제선에 혼합 의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