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한솔홈데코, 친환경 가구소재 ‘스토리보드 LPM 바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테리어·건축자재 기업 한솔홈데코가 친환경 가구소재 '스토리보드 LPM 바디'(사진)를 출시했다.
LPM(저압 멜라민수지)은 인쇄된 종이 위에 멜라민수지를 이용해 열과 압력으로 압착시키는 공법이다.
멜라민수지가 적용된 가구는 제작 및 이동, 시공하는 과정에서 손상이나 오염이 적은 게 특징이다.
스토리보드 LPM 바디는 포름알데히드가 0.5mg/ℓ 이하로 방출되는 최고(E0) 등급의 친환경 파티클보드(PB) 자재가 사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건축자재 기업 한솔홈데코가 친환경 가구소재 ‘스토리보드 LPM 바디’(사진)를 출시했다.
LPM(저압 멜라민수지)은 인쇄된 종이 위에 멜라민수지를 이용해 열과 압력으로 압착시키는 공법이다. 별도의 접착제 없이 열과 압력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멜라민수지가 적용된 가구는 제작 및 이동, 시공하는 과정에서 손상이나 오염이 적은 게 특징이다.
스토리보드 LPM 바디는 포름알데히드가 0.5mg/ℓ 이하로 방출되는 최고(E0) 등급의 친환경 파티클보드(PB) 자재가 사용됐다. 따라서 환기가 어려운 공간에서 사용되는 가구의 내부재로 적합하다고 한솔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12종의 패턴으로 출시됐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자신만의 개성을 공간에 표현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보드 측면 엣지 부분도 표면과 동일하게 마감재를 적용해 깔끔한 느낌을 준다고 전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효진, 재테크 귀재였네?…7년 전 투자한 건물 두채, 185억으로 ‘껑충’
- 딥페이크 난린데 “호들갑 떤다” 조롱한 유튜버, 결국 ‘수익 정지’
- 노소영 돈 21억 빼돌린 ‘간큰’ 비서…검찰, ‘죄질 불량, 징역 8년’ 구형
- “사랑니 빼러 치과 갔는데, 17살 아들 숨졌다”…“있을 수 없는 일” 분노한 父
- "성추행 누명 억울하다"에도 이해인 재심서 '자격정지' 확정
- “식당에 돗자리 깔고 애들 풀어놔” 진상맘 본 젊은 사장 ‘화들짝’
- [영상] ‘한순간에 훅~’ 연희동 땅꺼짐 사고 순간 포착 "무섭네"
- "애가 너무 불쌍해" 박하선도 분노한 역대급 막장 부부
- "괄약근 조이면 출산율 상승?"…장관상 받은 '쪼이고 댄스' 논란
- ‘KBS 명퇴’ 황정민 아나, 막방서 결국 눈물…“행복한 사람으로 기억해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