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쾰른 동물원, 멸종위기종인 안경곰 '한스' 공개
김잔디 2024. 8. 30. 15:21
독일 쾰른 동물원이 눈 둘레에 안경을 끼고 있는 것과 같이 흰색의 테가 있어 '안경곰'이라 불리는 곰 한스를 현지 시간 29일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동물원 측은 멸종위기종인 안경곰 한스가 지난 14일 베를린에서 이사 왔다며 베를린 동물원의 사육사가 함께 와 한스가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수컷 안경곰인 한스는 아주 민첩하고 활동적이라 종종 우리 밖으로 나가 여러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한다고 사육사는 설명했습니다.
쾰른 동물원은 2018년까지 멸종위기에 처한 안경곰의 보존 번식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안경곰 번식의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스는 새로운 번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물원에서 또 다른 안경곰인 롤라와 함께 생활하게 될 것이라고 동물원은 덧붙였습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딥페이크 음란물 취약성 '세계 1위'... 또 추가된 '불명예 1위' [앵커리포트]
- "케겔 운동이 저출산 대책?", '조이고 댄스' 장관상 받았다! [앵커리포트]
- 연두색 번호판 효과?...슈퍼카·회장님차 수 확 줄어
- 민희진 측 "뉴진스 프로듀싱 2개월 계약 제안, 비상식적…서명 불가"
- 횡단보도서 쓰러진 여성 가방에서 발견된 '흰색 가루·빨대' [앵커리포트]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현장영상+] 이재명 "항소하게 될 것...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이재명 선거법 1심 징역형...확정 시 대선출마 불가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