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식혜·수정과 출시… “할매니얼· 헬시플레져 트렌드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전통 음료 제품인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전통 재료를 활용한 음료에 대한 '할매 입맛'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한국 전통음료를 대표하는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올 가을부터 상시 제품으로 출시해 판매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전통 재료를 활용한 음료에 대한 ‘할매 입맛’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한국 전통음료를 대표하는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올 가을부터 상시 제품으로 출시해 판매하기로 했다. 두 제품은 모두 국내산 쌀과 경산 대추를 재료로 사용해 맛과 건강을 잡았다고 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투썸플레이스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며 두 음료 모두 라지(L) 사이즈 기준 5500원이다.
이번 전통 음료 출시는 조부모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일컫는 ‘할매니얼’ 트렌드와 건강과 즐거움을 찾는 ‘헬시플레져’ 트렌드가 계속 됨에 따라 이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전통적인 옛 맛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한국의 전통음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식혜와 수정과를 투썸플레이스의 버전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면서 “한국의 정취를 담은 가을 음료들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째 암투병 서정희 “위험한 상대 만났지만 잘 헤어질 것”
- 거대한 태풍의 눈이 日로 진격…‘산산’ 위성사진 보니
- 파킨슨병 위험 낮추는 ‘담배의 역설’, 하버드대 연구진이 규명
- 의대 교수들 “IMF 떠올라…의료 대란 계속될 것” 반발
- 발암물질 ‘벤조피렌’ 초과 검출된 이 맛기름…“먹지 말고 반품하세요”
- 덜 익힌 돼지고기 먹고 다리에 기생충 ‘쫘악’…의사도 경악
- “잘못 본 줄 알았다” 퇴근길에 구매한 복권 ‘1등’ 당첨
- “살려야 한다”…절박한 순간 ‘1초’를 위해 뛰는 그들 [따만사]
- 고속도로 달리던 화물차서…10m 콘크리트 기둥 6개 와르르
- 화장실에 지적장애인 세워두고 ‘깔깔’…“아들 폭행당했다” 모친 절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