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투명경영 노력 앞장선 이 공공기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24 한국ESG경영대상 'THE BEST ESG'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ESG위원회와 ESG코리아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2024 한국ESG경영대상 'THE BEST ESG'는 ESG 기조와 방향성에 맞춰 경영하는 우수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ESG위원회와 ESG코리아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2024 한국ESG경영대상 'THE BEST ESG'는 ESG 기조와 방향성에 맞춰 경영하는 우수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온실가스 감축 노력, 투명경영 확립 등 LH가 지속해 온 ESG 경영의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공인받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심사단이 주목한 LH의 대표적 성과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E(환경)분야에서는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시키는 제로에너지 주택, 온실가스를 흡수하는 탄소상쇄숲 조성 등 민간 부문이 추진하기 어려운 친환경 건설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S(사회) 분야에서 높게 평가 받은 부분은 취약청년 맞춤형 주거서비스를 비롯해 층간소음 문제 개선을 위한 우수 자재·기술 개발 등이다.
G(지배구조) 분야의 경우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한 ESG협의체 운영,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 등 국민 신뢰를 위한 지속적인 책임경영이 우수한 평가 항목으로 꼽혔다.
송영환 LH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와 희망을 목표로 하는 ESG 경영을 전사적 차원에서 확산시키겠다"며 "건설경기 침체로 국민 주거에 어려움이 큰 만큼 하반기 매입임대주택의 안정적 공급과 착공물량 목표달성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교행사 참석' 이스라엘 방문한 한국인 180명 중 140명 귀국 - 머니S
- [S리포트] '사람 닮은 로봇' 쏟아내는 중국 - 머니S
- 조혜원♥이장우, 6년째 '달달'… 애정전선 이상무 - 머니S
- [단독] '은마아파트' 재건축조합 직무집행정지 취소 결정 - 머니S
- 13년 만의 국내 양수발전소, 또 DL이앤씨가 짓는다 - 머니S
- 길거리 '십원빵' 계속 먹을 수 있다… 한은, 도안 이용기준 개정 - 머니S
- 인천 전기차 화재 피해자, 벤츠 E클래스 1년간 '무료로 탄다' - 머니S
- [특징주] "상장과 동시에 녹는다"… 아이스크림미디어, 8.91%↓ - 머니S
- "더 말하면 저 짤려요"… 위하준, '오징어게임2' 스포 - 머니S
- "한남동 비밀데이트 중 들켜"… 전현무 썸녀 누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