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5차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장수군은 29일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 회의실에서 장수군, 장수경찰서, 장수군교육지원청,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는 지역 내 학대받는 아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보호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논의하는 협의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은 29일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 회의실에서 장수군, 장수경찰서, 장수군교육지원청,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는 지역 내 학대받는 아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보호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논의하는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 부분 아동학대 예방 교육 일정 및 내용 협의 △아동학대 피해 아동 정보 공유 △각 기관별 피해 아동 지원사업 공유에 대해 논의했다.
이현원 장수군 주민복지과장은 "각 기관의 정보 공유를 통해 아동들이 사랑과 관심 속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협의체를 더욱 활성화해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위기 아동 발굴을 위해 e-아동행복지원사업 대상자 조사, 유관기관 합동점검, 고위험아동 모니터링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상응급체계 원활"…윤 대통령과 국민 눈높이의 '괴리'
- 단둥서 찍은 北 수해현장…'맨 손으로 쑥대밭 된 마을 재건 작업' [TF포착]
- [오늘의 날씨] 열대야 '안녕'…낮 최고 35도 '늦더위'
- 독립 경영 시도하자 좌천 인사…한미그룹 경영권 분쟁 폭풍전야
- SK렌터카 팔렸는데…'장기 매물' 한앤컴퍼니 케이카는 '우울'
- '백설공주', '굿파트너' 독주 속 조용한 상승세 이을까[TF초점]
- 가수 데뷔하는 기안84·조정석…음악 예능의 색다른 방식[TF프리즘]
- [시승기] 그랑 콜레오스, 뛰어난 정숙성·준수한 파워 담은 '중형 SUV 역작'
- [그래도 K리그] FC서울 6연승?...울산-포항, 미리 보는 코리아컵 결승전
- 사교육비 부담 커지자 '교육특화' 아파트 눈길…"내 자식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