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도체아카데미, 채용연계형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반도체아카데미 5개 심화 과정 수료식과 실제 채용과 연계하는 잡페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아카데미 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했거나 관련분야 채용을 희망하는 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설명회와 상담회도 진행한다.
김정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산업계가 힘을 모아 반도체 인력을 함께 양성하고 있는 만큼 실제 필요한 분야로 인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반도체아카데미 5개 심화 과정 수료식과 실제 채용과 연계하는 잡페어를 개최했다.
지난 2022년 7월 출범한 한국반도체아카데미는 소재·부품·장비, 후공정 등의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재직자, 고경력 전문가들이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해 산업계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현장에 특화된 체험 중심의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수료생들은 대학 한 학기에 해당하는 최대 300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고, 기업에서 제시한 프로젝트 수행 결과를 전문가 앞에서 발표하고 지도받는 프로젝트도 참여해 전문성을 키웠다.
행사에는 아카데미 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했거나 관련분야 채용을 희망하는 1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설명회와 상담회도 진행한다.
실제 아카데미 수료생들에 대한 기업 수요도 높다. 지난해 수료생 중 심화 과정 수료생 78.6%가 취업했고, 특히 중소·중견 기업 취업 비중이 67%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산업의 고른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정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산업계가 힘을 모아 반도체 인력을 함께 양성하고 있는 만큼 실제 필요한 분야로 인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수에 관심”
- 두산밥캣·두산로보틱스 주식교환 합병 철회
-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 조기 시행…품질 검사 강화 전망
- 인텔, 내년 초 IBM 클라우드서 '가우디 3' 지원
- 친환경항공유 급유 항공기 취항...2027년부터 모든 국제선에 혼합 의무화
- 현대차, '아이오닉 5 N' 1호차 고객 전달…日 판매 본격 돌입
- 의료개혁특위, 10조 투입 필수의료 수가 개선…연내 의료인력 추계 기구 설치
- 한국수력원자력, 5500억 규모 영동양수발전소 1,2호기 토건공사 계약
- HD현대일렉트릭, 스웨덴 시장 첫 진출…“유럽서 경쟁력 인정”
- 위성이 포착한 '태풍의 눈'…'산산' 日 열도 강타 5명 사망·실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