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2호 ‘당진시 우강면 마을관리소’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는 지난 7월 고대면 마을관리소 개소식에 이어 '충남 2호 당진시 우강면 마을관리소' 개소식을 29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당진시 우강면 마을관리소 충남 2호(솔고을 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민 스스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7월 고대면 마을관리소 개소식에 이어 ‘충남 2호 당진시 우강면 마을관리소’ 개소식을 29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당진시 우강면 마을관리소 충남 2호(솔고을 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사업으로는 주택 내 간단한 수리나 보수가 필요할 때 도움을 주는 간단 집수리 서비스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공구들을 대여할 수 있는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 주민들이 회의, 모임, 취미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공간 공유 서비스 등이다.
특화사업으로는 태양광 안심 조명 설치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관리소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복리 향상을 추구하는 사업으로 마을관리소를 거점으로 저층 주거지에서 공동주택 단지의 관리사무소와 유사한 기능을 담당한다.
또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남길 당진시 농업정책과장은 "마을관리소 사업을 통해 마을의 소소한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성숙한 마을공동체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을관리소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상응급체계 원활"…윤 대통령과 국민 눈높이의 '괴리'
- 단둥서 찍은 北 수해현장…'맨 손으로 쑥대밭 된 마을 재건 작업' [TF포착]
- [오늘의 날씨] 열대야 '안녕'…낮 최고 35도 '늦더위'
- 독립 경영 시도하자 좌천 인사…한미그룹 경영권 분쟁 폭풍전야
- SK렌터카 팔렸는데…'장기 매물' 한앤컴퍼니 케이카는 '우울'
- '백설공주', '굿파트너' 독주 속 조용한 상승세 이을까[TF초점]
- 가수 데뷔하는 기안84·조정석…음악 예능의 색다른 방식[TF프리즘]
- [시승기] 그랑 콜레오스, 뛰어난 정숙성·준수한 파워 담은 '중형 SUV 역작'
- [그래도 K리그] FC서울 6연승?...울산-포항, 미리 보는 코리아컵 결승전
- 사교육비 부담 커지자 '교육특화' 아파트 눈길…"내 자식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