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Dining] 가을 맞이 보양식…여름, 건강하게 헤어질 결심
2024. 8. 30. 14:12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한여름 더위로 잃었던 입맛은 살려주고, 지친 기운 올려주는 보양식이 절실할 때다.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맘때 꼭 챙겨 먹으면 좋을 ‘에너지 업’ 건강식 대표 메뉴들을 소개한다.
늘복집
#강남_자곡동_맛집 #복어장인_코스요리
#강남_자곡동_맛집 #복어장인_코스요리
삼복더위를 잘 보내기 위해 찾게 되는 보양식 중 빼놓을 수 없는 고단백 요리인 복국. 우리나라에서 잘 잡히는 ‘밀복’과 복 중에 최고의 맛인 ‘참복’, 이렇게 두 종류만을 취급하는 늘복집이 있다. 복어 전문 조리사의 섬세한 솜씨가 드러나는 복어사시미, 복어 한 마리를 통으로 내는 복불고기로 대한명인에 선정된, 복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넘치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복어 전골은 비린 맛 하나 없는 시원함이 일품, 개운한 국물은 허해진 속 달래주고, 해장에도 그만이다. 양배추와 새콤하게 무쳐 나오는 쫄깃한 복껍질 무침, 향긋한 미나리와 오동통한 복어살을 바삭하게 튀긴 튀김(참복, 밀복 두 종류)도 좋다. 사시미, 불고기, 튀김과 매운탕이 고루 나오는 참복코스, 점심 특선은 참복 특선, 밀복 특선 두 종류다. 푸짐한 구성으로 인기다.
안다즈 강남 조각보 키친
#압구정_맛집 #호텔에서_즐기는_보양식
#압구정_맛집 #호텔에서_즐기는_보양식
안다즈 호텔 한식 식당 조각보 키친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선보이는 모던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점심 메뉴로는 돌솥밥 코스, 저녁에는 전통상에 주안상이 곁들여진 두 메뉴로 운영된다. 환절기, 이맘때 딱 좋은 보양식인 점심 메뉴, 조각보 라이스볼은 5년 숙성한 간장양념 갈비살, 장어구이, 돼지고기 수육, 고추장양념 더덕구이 등 선택 메뉴를 더한 라이스 볼에 국내산 유기농 닭과 새우가 들어간 미니 초계탕이 더해진 반상이다. 분위기 좋은 호텔 레스토랑에서 우아하게 즐기는 건강식을 만나보자.
나오리장작구이 서초점
#서초동_맛집 #가성비갑_오리고기집
#서초동_맛집 #가성비갑_오리고기집
오리고기는 내 돈 주고라도 사 먹으라는 말이 있다.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헬스 푸드다. 이 집의 장작구이 오리는 국내산 900g 이하 작고 연한 오리를 참나무 장작가마에서 훈연해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좋다. 산더미 차돌구이는 도축 즉시 급랭해 잡내 없는 오리고기를 1mm 두께로 썰어 숙주와 함께 바삭하게 구워 먹는 맛이 일품. 이름처럼 푸짐하고 가격도 훌륭하다. 야채 서비스 바, 무료 셀프 라면 바, 후식 아이스크림 코너 등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하게 몸보신하고 싶다면 가보자.
[글과 사진 최유진]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43호(24.9.3) 기사입니다]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