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알카라스, US 오픈 2회전 깜짝 탈락
이영빈 기자 2024. 8. 30. 13:33
세계 랭킹 3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US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예상 밖 탈락을 당했다.
알카라스는 30일 미국 뉴욕의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보틱 판더잔출프(74위·네덜란드)과의 경기에서 0대3(1-6 5-7 4-6)으로 졌다. 1세트에서 한 게임만 따낸 알카라스는 2세트 들어 반전을 노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결국 알카라스는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허무하게 무릎을 꿇었다.
올해 프랑스오픈과 윔블던을 휩쓸었던 알카라스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US오픈에서는 3회전 진출에 실패했다. 2003년생 알카라스가 메이저 대회 2회전에서 탈락한 것은 2021년 윔블던 이후 약 3년 만이다. 알카라스는 2024 파리 올림픽 결승에서 노바크 조코비치(2위·세르비아)에게 패한 뒤 다소 주춤하는 중이다. 올림픽 직후 나선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신시내티오픈 2회전에서 탈락했다. 그리고 이번 대회에서도 조기 탈락한 것이다.
이날 알카라스를 꺾은 판더잔출프는 1995년생으로 메이저 대회에서는 2021년 US오픈 8강이 최고 성적이다. 앞서 두 차례 알카라스와 맞대결에서 한 세트도 뺏지 못했던 판더잔출프는 이번에는 메이저 3개 대회 연속 우승을 노렸던 알카라스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
알카라스를 꺾은 판더잔출프는 3회전에서 잭 드레이퍼(25위·영국)를 상대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이언스 카페] 줄기세포로 여성 가임기 늘릴 수 있을까...中 연구팀 원숭이서 성공
- “지갑에서 10만원 훔쳤다”...운전자 살해하고 차량 불 태운 강도 체포
- 롯데건설, 이달 중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 트럼프의 우크라 휴전案 “현상태 동결…1200㎞ 국경은 유럽軍이 지켜라”
- 5억원 이상 고액 매출 ‘온누리상품권 부정 유통’ 13곳 적발...7곳 고발
- 국정원에 드론 날려 체포된 중국인 “세계문화유산에 관심 많아서” 진술
- 대만 경제부 장관 “TSMC 해외서 2나노 생산 금지”...트럼프 2기, TSMC 행방은?
- 경찰,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등 7명 내사 착수
- 尹 "임기 후반기, 소득·교육 양극화 타개 위한 전향적 노력"
- “자식 같아서 실례했다” 청소업체 직원이 남기고 간 쪽지에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