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방산? 죄다 알려주마"....'문근식의 태스크포스'가 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하마스,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로 이른바 '2개 전쟁의 시대',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위태롭지 않습니다.
기존의 군사 정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접근과 시각으로 국방 정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문근식의 태스크 포스'는 북한의 동향과 국제 정세를 분석하는 날카로운 시각과 함께, 변화무쌍한 군사 산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도 풍부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시대' 필수적인 군사 정보를 잠수함 함장의 눈으로 넓고 깊게 파고든다
이스라엘-하마스,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로 이른바 '2개 전쟁의 시대',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위태롭지 않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군사 정보 프로그램인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뉴전사)'로 폭넓은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YTN2가 또 하나의 야심작을 론칭합니다.
■프로그램명: 문근식의 태스크포스
■첫 방송 주제: 북한의 비대칭 무기 3종 세트 중 하나인 '핵 개발 역사'
■방송일시: 2024년 8월 30일 오후 7시 업로드(https://www.youtube.com/@ytn2tv)
진행자 문근식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특임교수의 이력도 화려합니다.
"대한민국 해군 최초 네덜란드 잠수함 함장과정 이수"
"대한민국 최초 잠수함 '장보고함' 독일에서 인수"
"대한민국 여덟 번째 잠수함 '나대용함'의 초대함장"
해군사관학교 35기로 1981년 임관 후 32년 해군 복무 중 잠수함 분야에서 22년을 헌신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잠수함 기술과 전략을 대한민국 해군에 도입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문근식 교수 이름 앞에는 최초라는 수식어가 유독 많이 따라붙습니다. 문 교수가 軍의 모든 것을 전하는 인포메이션 기버(information giver)로 대한민국 국방.안보.방산 전반의 정보와 지식을 총망라 하는 '문근식의 태스크포스' 진행자로 낙점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랜 군 생활에서 체득한 현장 경험과 통찰력을 고스란히 시청자들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문근식의 태스크포스 론칭…1편 북한의 핵무기 개발
기존의 군사 정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접근과 시각으로 국방 정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문근식의 태스크 포스'는 북한의 동향과 국제 정세를 분석하는 날카로운 시각과 함께, 변화무쌍한 군사 산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도 풍부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오늘(30일) 첫 방송에서는 7차 핵실험 준비를 마치고 호시탐탐 도발 기회를 엿보고 있는 북한의 비대칭 무기 3종 세트 중 하나인 '핵무기 개발'을 주제로, 그 배경, 목적, 그리고 현재 개발 수준을 심층분석합니다. 문근식 교수는 "북한은 비대칭 전력을 통해 한미 연합군에 맞서려 하고 있으며, 핵·미사일·잠수함으로 대표되는 이 전략적 무기 체계를 통해 군사적 균형을 꾀하고 있다"고 강조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현실적인 조언과 대안에 대한 깊이 있는 대안을 고민합니다.
유용원 의원 "자체 핵 개발 관련해 합리적인 모델로 미국 설득 필요"
※'인생이 뉴스다' YTN2는 YTN이 만드는 국내 최초의 뉴스테인먼트 채널입니다.
구독자 29.2만명, 동영상 1만개
YTN 서봉국 (bksu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딥페이크 음란물 취약성 '세계 1위'... 또 추가된 '불명예 1위' [앵커리포트]
- "케겔 운동이 저출산 대책?", '조이고 댄스' 장관상 받았다! [앵커리포트]
- 연두색 번호판 효과?...슈퍼카·회장님차 수 확 줄어
- 민희진 측 "뉴진스 프로듀싱 2개월 계약 제안, 비상식적…서명 불가"
- 횡단보도서 쓰러진 여성 가방에서 발견된 '흰색 가루·빨대' [앵커리포트]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
- 눈 뜨고 코베이는 '깜깜이' 결혼식 비용...가격 공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