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식세기도 스마트폰 제어… 삼성 ‘퀵리모트’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으로 가전을 제어하는 '퀵 리모트' 기능을 주방 제품군으로까지 대폭 확대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30일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내달부터 이 같은 신규 기능을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다.
퀵 리모트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가전제품에 근접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팝업 앱을 띄어 제품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으로 가전을 제어하는 ‘퀵 리모트’ 기능을 주방 제품군으로까지 대폭 확대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30일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내달부터 이 같은 신규 기능을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다. 추가 탑재 대상 기기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올해 출시된 2024년형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이다. 퀵 리모트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가전제품에 근접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팝업 앱을 띄어 제품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제품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중지·종료할 수 있다.
올해 첫선을 보인 퀵 리모트 기능 탑재는 당초 2023년형, 2024년형 에어컨 일부 모델과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에만 국한됐다. 그러나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이 일었고, 특히 에어컨의 경우 5명 중 1명꼴로 이 기능을 활용 중인 것으로 나타나면서 주방가전으로까지 적용 폭을 확대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도 추가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에는 개인용 텀블러 사용 증가 추세에 맞춰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powerkims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종사 6명 뿐이라더니…“지원 받은 F-16전투기 우크라서 추락…조종사 실수인 듯”
- “남친 생겨도 나랑 성관계” 16세 국대 제자 성착취 20대 코치
- “못생겨서 차였다”…日 여성 한국서 1.7억 들여 ‘환골탈태’
- “한국 가면 만나요” 50대 돌싱남에 1억 요구한 미모의 우크라 여군 정체(영상)
- 설악산 암벽등반 고립 등산객 2명…헬기 띄워 구조
- ‘귀신의집’서 놀라 귀신 턱 날린 가라테 고수 “합의금 9200만원”
- [속보]연희동 싱크홀 인근서 도로 침하 발견…교통 통제
- 달리던 차 아래서 갑자기 ‘불길’… 놀란 시민들(영상)
- [속보]“벤츠 E클래스 1년간 무상제공” 벤츠코리아, 인천 전기차 화재 피해자에게 지원
- 故 한선월 사망 이유 공개한 남편…“부부 신뢰 깨져…강압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