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AI 인프라 최적화' 백석AIDC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030200)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전용 데이터센터인 '백석 AI데이터센터(AIDC)'를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백석 AIDC와 기존 7개 수도권 데이터센터를 연계해 통합 운용체계를 구축한다.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은 "최근 급증하는 기업들의 AI 인프라 수요에 맞춰 백석 AIDC를 개관했다"며 "앞으로도 AIDC 확대와 운용 효율화에 집중하며 국내 최고 인프라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합 DC에 글로벌 CSP 연결
KT(030200)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전용 데이터센터인 ‘백석 AI데이터센터(AIDC)’를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29일 경기 고양시 KT백석빌딩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백석 AIDC는 고집적, 고효율 차세대 냉각기술 등을 적용한 AI 전용 데이터센터다. 고성능 컴퓨팅 및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한 기업들의 AI 그래픽처리장치(GPU)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KT클라우드는 백석 AIDC와 기존 7개 수도권 데이터센터를 연계해 통합 운용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하나의 형태로 연동하는 ‘원 DC(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회사는 원 DC 네트워크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의 연결을 돕는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백석 AIDC는 2022년 준공된 KT백석빌딩에 자리잡았다. 이곳은 내진 특등급 기준을 만족하는 건물로 지진과 같은 자연해재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력과 공조 시스템을 갖췄다.
KT클라우드는 서울 가산, 경북 등 추가 확보 예정인 데이터센터도 대용량 GPU 수용이 가능한 AIDC로 개관할 예정이다.
김승운 KT클라우드 IDC본부장은 “최근 급증하는 기업들의 AI 인프라 수요에 맞춰 백석 AIDC를 개관했다”며 “앞으로도 AIDC 확대와 운용 효율화에 집중하며 국내 최고 인프라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겨 이해인의 호소 '성추행범 누명만은 벗고 싶어…전지훈련서 술·연애 너무 후회해'
- 홍콩 액션스타 청룽, 태권도 경기장서 지팡이 세 번 내리친 이유는 [패럴림픽]
- 김태호 PD, '300억'에 연립주택 샀다는데…원빈-이나영 부부·김희애 건물도 있다는 '이곳'
-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 하루 만에 14억 '초대박'
- NCT 태일, SNS 팔로워 70만 명 증발…성범죄 피소에 '손절' 시작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