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범죄예방 '여성안심패키지' 400가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창문 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 등의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하기로 하고, 400여 여성 가구의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범죄 피해 여성과 1인 가구, 한부모 모자가정 등이며,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는 창문 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 등의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하기로 하고, 400여 여성 가구의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범죄 피해 여성과 1인 가구, 한부모 모자가정 등이며,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에게 창문틀 사이에 끼우는 창문 잠금장치와 최대 5개 전화번호에 실시간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를 기본으로 지원하고, 이 외에 A·B세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A세트는 도어벨이 울릴 때 스마트폰으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벨'이고, B세트는 스마트폰으로 집안 내부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스마트 홈카메라'다.
시는 신청자 가운데 스토킹·데이트폭력·주거침입 등의 범죄 피해자를 1순위로 정했고, 전월세 보증금(전세환산액) 1억 5000만 원 이하 주택 거주 1인 여성 가구·한부모 모자가정을 2순위로, 공시지가 1억 5000만 원 이하 자가에 거주하는 1인 여성 가구·한부모 모자 가정을 3순위로 지원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상응급체계 원활"…윤 대통령과 국민 눈높이의 '괴리'
- 단둥서 찍은 北 수해현장…'맨 손으로 쑥대밭 된 마을 재건 작업' [TF포착]
- [오늘의 날씨] 열대야 '안녕'…낮 최고 35도 '늦더위'
- 독립 경영 시도하자 좌천 인사…한미그룹 경영권 분쟁 폭풍전야
- SK렌터카 팔렸는데…'장기 매물' 한앤컴퍼니 케이카는 '우울'
- '백설공주', '굿파트너' 독주 속 조용한 상승세 이을까[TF초점]
- 가수 데뷔하는 기안84·조정석…음악 예능의 색다른 방식[TF프리즘]
- [시승기] 그랑 콜레오스, 뛰어난 정숙성·준수한 파워 담은 '중형 SUV 역작'
- [그래도 K리그] FC서울 6연승?...울산-포항, 미리 보는 코리아컵 결승전
- 사교육비 부담 커지자 '교육특화' 아파트 눈길…"내 자식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