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아이스크림미디어, 초등 3~4학년 검정 교과서 심사 전 과목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초등 3~4학년 교과용 도서 검정 심사에서 전 과목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수학·사회·과학·영어·음악·미술·체육 등 7개 과목으로 이뤄진 해당 교과서는 2025년부터 초등 3~4학년에게 적용된다.
과학 교과서는 △단원별 개념 정리 마인드맵 △3D 가상 실험실 △게임형 학습 퀴즈 등으로 교과 내용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인다.
영어 교과서는 학습 흥미를 끌어올리기 위해 캐릭터 세계관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초등 3~4학년 교과용 도서 검정 심사에서 전 과목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수학·사회·과학·영어·음악·미술·체육 등 7개 과목으로 이뤄진 해당 교과서는 2025년부터 초등 3~4학년에게 적용된다.
2022 개정 교과서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QR코드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교과서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함으로써 학습의 깊이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QR코드 시스템은 과목별 맞춤형 디지털 학습을 지원한다. 수학 교과서는 문제 풀이는 물론, 지오보드와 수모형과 같은 디지털 학습 도구를 제공해 추상적 개념을 시각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다. 과학 교과서는 △단원별 개념 정리 마인드맵 △3D 가상 실험실 △게임형 학습 퀴즈 등으로 교과 내용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인다.
음악 교과서는 △시각적 감상 자료 △악보별 노래 학습 영상 △악기 합주 프로그램 및 음원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 교과서는 학습 흥미를 끌어올리기 위해 캐릭터 세계관을 도입했다. 각 유닛은 스토리 기반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캐릭터들은 상황에 따른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사용한다.
곽윤주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사업본부장은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연동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자사의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의 연계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세계 첫 10나노 6세대 D램 개발
- 두산밥캣·두산로보틱스 주식교환 합병 철회
-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 조기 시행…품질 검사 강화 전망
- 호주 놀이공원서 기구 고장… “13명 공중에 90분간 매달려”
- 순익 반토막난 상호금융, 3800억 적자난 저축은행...연체·부실채권↑
- 가수 존박→박존 될까…바뀐 외국인 성명 표기법에 “아니, 잠깐만요”
- 美 CIA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장 노린 IS 테러범, 수만 명 살해 계획”
- “산책 갈까?” “귀 쫑긋”…개, 사람 말귀 알아듣는다
- 정기국회·국감 앞두고 전열정비…여 “실력으로 증명” 야 “국정 방향 선봉장”
- 서울디지털재단, 제3차 스마트시티 서울 CDO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