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대한기독여자의사회와 해외 의료봉사 수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대한기독여자의사회(회장 정미라)와 함께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필리핀 바세코와 이나레스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대한기독여자의사회가 주최한 '제17차 해외 의료봉사 및 어린이 무료급식 봉사'에는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산부인과 · 정형외과 · 비뇨의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등 의사 12명과 씨젠의료재단 진단검사 전문 인력 3명을 포함한 자원봉사자 13명 등 모두 25명이 참가해 인술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대한기독여자의사회(회장 정미라)와 함께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필리핀 바세코와 이나레스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대한기독여자의사회가 주최한 ‘제17차 해외 의료봉사 및 어린이 무료급식 봉사’에는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산부인과 · 정형외과 · 비뇨의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등 의사 12명과 씨젠의료재단 진단검사 전문 인력 3명을 포함한 자원봉사자 13명 등 모두 25명이 참가해 인술을 펼쳤다.
이번 의료선교단은 약 1,2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1,430여건의 진료를 제공했고, 씨젠의료재단은 현장에서 일반혈액, 간염 및 간기능검사, 당뇨검사, 감염증검사 등의 진단검사 700여 건을 수행하며 의료진의 진료에 힘을 보탰다.
필리핀 의료봉사에 참가한 씨젠의료재단 임상화학팀의 직원은 “한정된 일정 탓에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지 못해 아쉬웠지만,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행복했다”며, “다음에도 의료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보건의료 단체 및 국제구호개발 NGO와 협업하여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데,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캄보디아 3개 지역 · 필리핀 2개 지역 · 몽골 등에서 열린 총 6건의 의료봉사 활동에 진단검사 인력 및 장비 · 물품 일체를 지원하였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당에 돗자리 깔고 애들 풀어놔” 진상맘 본 젊은 사장 ‘화들짝’
- [영상] 콧구멍·땀 닦은 휴지 편의점 식탁에 두고 간 여성…누리꾼 "인성 바닥"
- ‘KBS 명퇴’ 황정민 아나, 막방서 결국 눈물…“행복한 사람으로 기억해주길”
- 서동주, 4세 연하 연인과 재혼 발표…"나랑 결혼해줘서 고마워"
- 25년이나 찾았는데, 끝내 ‘딸’ 못보고 떠났다…배우 김우빈도 ‘송혜희 아빠’ 추모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성과 2년째 열애 중…결혼 생각 있다"
- [영상] 또 전기차?…달리던 차에서 갑자기 불길 치솟아 ‘아찔’
- ‘147억 기부금’에 노태우 비자금 의혹, 노소영 “유산, 담요 한 장과 집뿐”
- [영상] 18초간 마운드에서 '흔들'...논란의 이승훈 춤 시구 어땠길래
- 김태호PD, 청담동 노후 연립주택 300억에 매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