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vs이강인’ 맞대결 성사... 황인범·설영우는 바르사와 격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꿈의 무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코리안리거 맞대결이 성사됐다.
UEFA는 30일(한국시간) 모나코의 그리말디 포럼에서 2024~25시즌 UCL 리그 페이즈 추첨을 진행했다.
UEFA는 이번 시즌부터 UCL 본선 진행 방식을 변경했다.
36개 팀은 9개 팀씩 1~4번 포트로 나뉘어 조별리그에 해당하는 리그 페이즈 일정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속한 PSG는 뮌헨·맨시티·아스널 등과 격돌
황인범·설영우는 바르사·인터밀란과 경쟁
양현준은 도르트문트·라이프치히 상대
UEFA는 30일(한국시간) 모나코의 그리말디 포럼에서 2024~25시즌 UCL 리그 페이즈 추첨을 진행했다.
UEFA는 이번 시즌부터 UCL 본선 진행 방식을 변경했다. 먼저 참가팀이 기존 32개 팀에서 36개 팀으로 늘었다. 36개 팀은 9개 팀씩 1~4번 포트로 나뉘어 조별리그에 해당하는 리그 페이즈 일정을 치른다.
리그 페이즈에서 같은 리그 팀과는 만나지 않고 동일 국가 리그 소속팀과도 2번 이상 만나지 않는다. 각 팀은 홈 4경기, 원정 4경기를 치른다. 상위 1~8위 팀은 16강에 직행하고 9~24위 팀은 플레이오프를 치러 남은 8자리를 두고 경쟁한다. 25~36위 팀은 하위 대회로 내려가지 않고 바로 탈락한다.
추첨 결과 1번 포트의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의 맞대결이 확정됐다. 자연스레 뮌헨의 김민재와 PSG의 이강인도 서로를 적으로 마주하게 됐다.
뮌헨은 PSG 외에도 FC바르셀로나(1포트), 벤피카, 샤흐타르(이상 2포트), 디나모 자그레브, 페예노르트(이상 3포트), 슬로반 브라티슬라바, 애스턴 빌라(이상 4포트)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뮌헨 외에도 맨체스터 시티(1포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스널(이상 2포트), PSV 에인트호번, 잘츠부르크(이상 3포트), 지로나, 슈투트가르트(이상 4포트)와 16강을 향해 경쟁한다.
양현준이 속한 셀틱은 라이프치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이상 1포트), 브뤼헤, 아탈란타(이상 2포트), 영보이스, 디나모 자그레브(이상 3포트), 슬로반 브라티슬라바(이상 4포트)와 만난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까칠한 스타변호사' 차은경 완성한 슈트는[누구템]
- '남한 밉다해도' 北 골프장서 17년 전 한국산 골프채 사용 중
- 운전 중인 女택시기사 때리고 가슴 만진 ‘진상 승객’…징역 1년
- “CCTV 코앞에서 저러네”…휴지로 몸 닦더니 편의점에 놓고 간 여성
- '이것' 많이 먹었더니 '통풍'에 고통.. 젊은 환자 늘었다
- 오사카 신혼여행 첫날 숨진 19살 신부 …'허니문 살인'의 전말[그해 오늘]
- 천만 탈모인 구원자…한상보, 모발 이식 수술 공개
- "살아서 집에 갔으면" 태풍 산산, 5일간 일본 훑어...한국 영향은?
- 6년 만에 돌아온 안신애 "마지막 불꽃, 승부 걸어봐야죠"
- 졸업도 하기 전에 빚지는 대학생…학자금 대출 7.7%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