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메타버스 세종학당 교원 공개 워크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학당재단은 30일 '메타버스 세종학당 교원 공개 워크숍'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재단이 지난해 2월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 '메타버스 세종학당'은 전 세계 학습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한국어·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워크숍에는 외국어교육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와 전망을 다룬 '에듀테크와 메타버스 활용 전망'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세종학당 및 한국어 수업 소개' 등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세종학당재단은 30일 '메타버스 세종학당 교원 공개 워크숍'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재단이 지난해 2월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 '메타버스 세종학당'은 전 세계 학습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한국어·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중·고급 수준 한국어 말하기 수업이 운영 중이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어 교원들에게 다소 생소한 메타버스 세종학당 체험 기회와 메타버스 세종학당에서 이뤄지는 수업 사례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와 메타버스 세종학당 대강당에서 동시 진행된다.
워크숍에는 외국어교육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와 전망을 다룬 '에듀테크와 메타버스 활용 전망'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세종학당 및 한국어 수업 소개' 등이 진행된다.
대면 워크숍이 열리는 CKL기업지원센터 내 전시 공간에서는 재단에서 개발한 다양한 교육 자료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재단이 출시한 한국어 통합 학습 애플리케이션 '손안의 세종학당'도 메타버스 세종학당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