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10월 프랑스 와인 및 티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9년 전통의 프랑스 요리, 제과, 제빵 전문 교육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오는 10월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과 '티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2024년 10월 16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 총 16회로 진행되는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은 와인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와인 종주국 프랑스 와인의 6대 산지인 보르도, 부르고뉴, 루아르, 론, 알자스, 샹파뉴 지역의 다양한 와인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9년 전통의 프랑스 요리, 제과, 제빵 전문 교육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오는 10월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과 ‘티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2024년 10월 16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 총 16회로 진행되는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은 와인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와인 종주국 프랑스 와인의 6대 산지인 보르도, 부르고뉴, 루아르, 론, 알자스, 샹파뉴 지역의 다양한 와인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70종 이상의 프리미엄 프랑스 와인 시음과 함께 르 꼬르동 블루의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프랑스 대표 지방의 디너 코스가 3회 포함돼 있어 푸드 페어링 수업을 통한 프랑스 미식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와인 소믈리에가 진행하는 와인 서비스 특강, 프랑스 치즈 전문가의 프랑스 와인과 치즈 페어링 특강 등 특별 강의가 포함돼 있어 프랑스 미식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와인 초보자들도 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 수료증과 함께 프랑스 보르도 와인 협회(CIVB) 수료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2024년 10월 14일부터 2025년 2월 3일까지 총 14회로 진행되는 티 전문가 과정은 차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차의 기본인 6대 다류와 각 차의 특징, 맛의 차이, 제조 방법과 홍차의 종류, 역사, 유래, 탄생과 영국의 애프터눈티 문화를 알아본다. 허브와 티 블렌딩 강의를 통해 다양한 허브와 차의 특징을 이해하고, 맛과 향을 조합한 개성 있는 나만의 차를 만들어보는 실습도 진행된다.
티 강의 이외에 국내 유명 호텔을 방문해 애프터눈티 세트를 체험하고 영국의 티 문화와 디저트, 다양한 티 셀렉션을 살펴보며 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체험형 외부특강도 진행된다. 또한, 서양의 식문화, 식공간 연출과 스타일을 통해 티테이블 세팅을 알아보고 전문 워터 소믈리에와 함께 다양한 물의 종류, 물의 평가와 분석을 통한 워터 테이스팅 특별 강의도 진행된다.
르 꼬르동 블루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디저트와 티 페어링 수업은 차의 풍미와 디저트의 맛 페어링 원리와 조합 방법을 배우며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한다.
2016년 9월 시작한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은 철저한 동문 관리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10기까지 수료한 170여 명의 동문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티 전문가 과정 또한 2020년 3월을 시작으로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는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발 투자 좀 하게"…애플도 돈다발 싸들고 찾아간 곳이
- "4배 벌었을 때 팔 걸"…주가 폭락에 개미들 '속수무책'
- '밀린 잠' 주말에 몰아서 잤더니…깜짝 놀랄 연구 결과 [건강!톡]
- "주식 수천만원 공중분해될 판"…최악의 사태에 '피눈물'
- "우리도 대장아파트인데 쏙 빼놓다니"…잠실 집주인의 한숨 [돈앤톡]
- "국민연금만 믿고 있었는데 어쩌나"…60대 부부 '날벼락' [일확연금 노후부자]
- "중국인들 100개씩 쓸어담더라"…광장시장서 무슨 일이 [현장+]
- "김호중 석방해야 한미동맹 튼튼"…트럼프에 편지까지 보냈다
- "배 터지게 먹었어요"…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인기 폭발'
- "보상금 타려고 나타난 게 부모냐" 구하라법 통과에 유족들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