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과 김민재,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한국인 더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챔피언스리그 맞대결을 펼친다.
파리 생제르맹과 바이에른 뮌헨이 리그 페이즈에서 만난다.
파리 생제르맹은 맨체스터 시티, 바이에른 뮌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스널, PSV 에인트호번, RB 잘츠부르크, 지로나, 슈투트가르트를 상대한다.
바이에른 뮌헨은 파리 생제르맹, FC바르셀로나, 벤피카, 샤흐타르, GNK 디나모, 페예노르트, 브라티슬라바, 애스턴 빌라를 만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챔피언스리그 맞대결을 펼친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30일(한국시간) 모나코의 그리말디 포럼에서 2024-2025시즌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추첨을 진행했다.
기존 챔피언스리그 본선은 32개 팀의 조별리그(A~H조) 후 16강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하지만 이번 시즌부터 본선 출전 팀이 36개로 늘어나면서 변화가 생겼다. 9개 팀씩 1~4번 포트로 나뉘어 조별리그 대신 리그 페이즈라고 이름 붙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로 다른 8개 팀과 대결하는 방식. 다만 같은 리그 팀과 만나지 않고, 한 국가 리그 팀과도 두 번까지만 만날 수 있다.
36개 팀의 성적을 함께 매긴다. 1~8위가 16강에 직행하고, 9~24위는 플레이오프를 치러 16강 나머지 여덟 자리의 주인을 가린다. 25~36위 팀은 탈락.
파리 생제르맹과 바이에른 뮌헨이 리그 페이즈에서 만난다. 두 팀 모두 1번 포트다.
파리 생제르맹은 맨체스터 시티, 바이에른 뮌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스널, PSV 에인트호번, RB 잘츠부르크, 지로나, 슈투트가르트를 상대한다. 바이에른 뮌헨은 파리 생제르맹, FC바르셀로나, 벤피카, 샤흐타르, GNK 디나모, 페예노르트, 브라티슬라바, 애스턴 빌라를 만난다.
황인범과 설영우가 뛰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본선 무대를 밟았다. 즈베즈다는 FC바르셀로나, 인터 밀란, 벤피카, AC 밀란, PSV 에인트호번, 영 보이스, 슈투트가르트, AS 모나코와 리그 페이즈를 치른다.
양현준의 소속팀 셀틱은 RB 라이프치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클럽 브뤼헤, 아탈란타, 영 보이스, GNK 디나모, 브라티슬라바, 애스턴 빌라와 맞대결을 펼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막전 실수 탓?' 김민재, 우파메카노와 무더위 속 개인 훈련
- 김민규, 렉서스 마스터즈 공동 3위 출발…최초 상금 10억 보인다
- 홍현석, 벨기에 떠나 독일 마인츠 이적…이재성과 한국인 듀오
- 관중과 난투극 펼친 우루과이 선수들, 3~5경기 출전 징계
- 손흥민과 토트넘, 카라바오컵 32강 2부 코번트리 시티와 맞대결
- "우리의 캡틴이 입단한 날" 토트넘, 손흥민 입단 9주년 기념
- '이재성과 한 팀?' 홍현석, 튀르키예 아닌 독일 마인츠 이적 전망
- 꼴찌도 7억원…'쩐의 전쟁' 투어 챔피언십 개막
- 황희찬, 후반 교체 출전…울버햄프턴, 카라바오컵 3R 진출
- 황인범·설영우, 챔스 본선 무대 밟는다…즈베즈다, 짜릿 역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