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확대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확대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으로 무인회수기 사업을 시작한 구는 최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양재하나로마트에 무인회수기를 추가 설치했다.
구는 지난달까지 모두 2만8000㎏가량의 투명페트병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주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명페트병 반납하면 포인트 혜택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확대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으로 무인회수기 사업을 시작한 구는 최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양재하나로마트에 무인회수기를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구가 운영하는 무인회수기는 17대로 늘었다. 구는 지난달까지 모두 2만8000㎏가량의 투명페트병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회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재활용 가능 자원을 인식하고 자동분류 및 압착 보관이 가능하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10원)를 적립하여 2000포인트이상 누적 적립시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또 착한 서초코인 회원은 서초코인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말 업그레이드되는 서초코인 앱 회원가입 후 투명페트병 QR코드를 스캔하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적립이 완료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주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년이나 찾았는데, 끝내 ‘딸’ 못보고 떠났다…배우 김우빈도 ‘송혜희 아빠’ 추모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성과 2년째 열애 중…결혼 생각 있다"
- [영상] 또 전기차?…달리던 차에서 갑자기 불길 치솟아 ‘아찔’
- ‘147억 기부금’에 노태우 비자금 의혹, 노소영 “유산, 담요 한 장과 집뿐”
- [영상] 18초간 마운드에서 '흔들'...논란의 이승훈 춤 시구 어땠길래
- 김태호PD, 청담동 노후 연립주택 300억에 매입, 왜?
- [영상] 콧구멍·땀 닦은 휴지 편의점 식탁에 두고 간 여성…누리꾼 "인성 바닥"
- 피겨 이해인 “성추행범 누명 벗고 싶다…훈련중 음주·연애는 잘못, 평생 뉘우치겠다”
- 서동주, 4세 연하 연인과 재혼 발표…"나랑 결혼해줘서 고마워"
- 존박 “잠시만요, 내 이름이 박존?”…행안부 ‘외국인 성명 표준안’에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