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 9월호] 무궁무진 쌀의 변신…맛난 세상 속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풀 꺾인 더위가 반가운 9월.
'전원생활' 9월호는 '쌀밥' 특집 '밥, 먹고 합시다'에서 식품영양학자를 만나 쌀밥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쌀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짚는다.
이어 밥 소믈리에에게 어떻게 하면 맛있는 밥을 지어 먹을 수 있는지도 배운다.
끝으로 가루쌀(분질미) 빵 맛집과 쌀을 이용한 각종 가공식품, 화장품을 소개하며 쌀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정선아리랑시장 탐구도
한풀 꺾인 더위가 반가운 9월. ‘전원생활’ 9월호는 ‘쌀밥’ 특집 ‘밥, 먹고 합시다’에서 식품영양학자를 만나 쌀밥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쌀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짚는다. 이어 밥 소믈리에에게 어떻게 하면 맛있는 밥을 지어 먹을 수 있는지도 배운다. 끝으로 가루쌀(분질미) 빵 맛집과 쌀을 이용한 각종 가공식품, 화장품을 소개하며 쌀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보여준다.
‘로컬 탐구’는 강원 정선을 방문해 민둥산·만항재·아우라지 등 명소를 둘러보고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상인과 제철 농산물을 통해 살아 있는 정선을 느낀다. ‘무늬가 있는 삶’ 주인공은 배우 예수정씨다. ‘부산행’ ‘신과 함께’ 등 흥행작에 출연하며 ‘4000만 배우’로 불리는 그가 생각하는 연기의 핵심은 무엇일까.
‘지구人(인)터뷰’는 책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를 쓴 이소연 작가를 통해 패스트 패션의 문제점과 그가 6년 동안 이어온 ‘새 옷 사지 않기’가 어떻게 환경을 보호하는지 알아본다. ‘계절 농산물’에선 제철을 맞은 ‘샤인머스캣’ 농가를 찾아 재배 노하우와 맛의 비밀을 파헤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