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나인, 최초 히든 직업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에 최초 히든 직업 정보가 공개됐다.
로드나인의 직업 구조를 알기 위해선 먼저 '어빌리티'라는 개념을 알아야 한다.
어빌리티 직업 도감에서는 지금껏 획득한 직업 수집률과 아직 획득하지 못한 다양한 직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인 등급 기준 솟구치는 한기(주문), 냉기 정령(강화), 일격 필살(강화), 급소 공략(정찰), 빛의 무기(활력), 폭탄 설치(재주) 어빌리티를 순서대로 조합하면 등장하는 히든 직업 '혹한의 기사'가 주인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에 최초 히든 직업 정보가 공개됐다.
로드나인의 직업 구조를 알기 위해선 먼저 '어빌리티'라는 개념을 알아야 한다. 어빌리티는 레벨 달성, 퀘스트 획득, 몬스터 사냥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 룬이다. 전투, 정찰, 주문, 방어, 강화, 보조, 활력, 재주 등 다양한 태그의 어빌리티는 액티브와 패시브로 구성되어 있다.
직업은 액티브 어빌리티 3개, 패시브 어빌리티 3개를 조합해야 결정된다. 어빌리티 직업 도감에서는 지금껏 획득한 직업 수집률과 아직 획득하지 못한 다양한 직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도감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히든 직업이 존재한다. 개발진이 "히든 직업은 다른 직업보다 더 강한 능력치를 자랑한다"고 소개했기에 수많은 유저가 히든 직업을 찾아내기 위해 어빌리톤 조합을 끊임없이 연구했다.
그 연구의 최초 결과가 로드나인 출시 6주 만에 대만에서 발견됐다. 장인 등급 기준 솟구치는 한기(주문), 냉기 정령(강화), 일격 필살(강화), 급소 공략(정찰), 빛의 무기(활력), 폭탄 설치(재주) 어빌리티를 순서대로 조합하면 등장하는 히든 직업 '혹한의 기사'가 주인공이다. 서브 퀘스트 '하얀 거짓말'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다.
각 어빌리티는 일반 몬스터 사냥, 보스 처치, 폭탄 설치 스킬 사용 등으로 획득 가능하다. 가장 획득하기 어려운 어빌리티는 전설 등급 '일격 필살'이다. 해당 어빌리티는 보스 로데릭을 처치 시 혹은 92레벨 어둠 추종의 저격병을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혹한의 기사는 대상에게 혼합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빙결시키는 얼음 결계를 생성하는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시전 속도는 즉시 발동이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다.
이때 빙결된 대상은 받는 마법 피해가 10% 증가하고 행동 불가, 물리 피해 면역 상태가 된다. 결계가 사라지면 10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30% 감소한다. 즉 PvP에 특화된 능력을 보유한 마법사 직업이다.
패시브 능력치로는 500레벨 기준 인내 50, 이동 및 공격 속도 8%, 공격력 70, 치명타 100, 치명타 피해 7%가 상승한다. 액티브 스킬뿐만 아니라 패시브 능력치도 일반 직업과의 격차가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히든 직업 정보를 확인한 유저들은 "일격 필살 시세 얼마로 잡힐까 궁금하다", "대만에서 먼저 발견됐다는 것도 신기하다", "획득 난도가 어려운 직업이라 그런지 능력치가 엄청 강력하네", "최상위권 유저들 더 치열하게 경쟁하겠네", "서브 퀘스트 힌트 연구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겠다", "업데이트마다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구조인 듯"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