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미국 GDP 성장률 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2분기 GDP 성장률 예비치가 공개됐다.
2024년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예비치가 3.0%로 발표되었다.
1분기의 성장률이 1.4%였던 것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은 미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번 분기의 성장은 주로 소비자 지출과 재고 투자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비즈니스 투자와 수입 증가가 GDP 계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2분기 GDP 성장률 예비치가 공개됐다.
2024년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예비치가 3.0%로 발표되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2.8%를 상회하는 성과로, 경제 전문가들과 시장 참여자들에게 상당한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 1분기의 성장률이 1.4%였던 것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은 미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번 분기의 성장은 주로 소비자 지출과 재고 투자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비즈니스 투자와 수입 증가가 GDP 계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소비자 지출의 증가는 경제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하며, 경제 전반의 활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되고 있다.
경제 분석가들은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3분기와 4분기의 경제 전망을 조정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중앙은행의 금리 결정과 정부의 경제 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경제 성장률은 미국 경제가 견고한 성장 경로에 있음을 시사하는 지표로 작용하고 있다.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