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출판 새 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아과 위기,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 필수의료의 몰락, 의대 정원 확대 등 의료계가 던지는 굵직굵직한 이슈가 한국 사회를 흔들고 있다.
구멍이 숭숭 뚫린 응급 의료 체계 등 정원 확충만으로는 풀리지 않을 만큼 복잡하다.
'소아과 위기 혹은 미스터리' 메모로부터 시작된 의료 현장의 문제 취재기.
헝가리, 독일, 스페인 등 카파의 발자취를 찾아 유럽을 여행하며 찍은 사진과 로버트 카파의 사진을 함께 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뒤틀린 한국 의료
소아과 위기,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 필수의료의 몰락, 의대 정원 확대 등 의료계가 던지는 굵직굵직한 이슈가 한국 사회를 흔들고 있다. 구멍이 숭숭 뚫린 응급 의료 체계 등 정원 확충만으로는 풀리지 않을 만큼 복잡하다. ‘소아과 위기 혹은 미스터리’ 메모로부터 시작된 의료 현장의 문제 취재기.
김연희 지음 l 산지니 l 1만8000원.
♦로버트 카파, 전쟁 속 인간의 얼굴을 기록한 남자
대표적인 전쟁 사진작가인 로버트 카파 전기. 카파의 사진을 보고 사진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받은 김경훈이 썼다. 헝가리, 독일, 스페인 등 카파의 발자취를 찾아 유럽을 여행하며 찍은 사진과 로버트 카파의 사진을 함께 실었다.
아르테 l 2만8000원.
♦한옥 적응기
한옥이란 일본 가옥과 양옥에 대비하여 생겨난 말이다. 한옥의 대표 이미지는 양반이 거주하던 큰 규모의 팔작지붕의 전통가옥이지만, 현재 남아서 보존되는 한옥은 서민이 거주하던 기와집이다. 한옥이 도시에 적응하며 생긴 ‘도시한옥’인 것. 서울의 거의 모든 한옥을 답사하고 정리한 결과물.
정기황 지음 l 빨간소금 l 1만8000원.
♦문득, 낯선 길에서
서른여섯 살에 낳은 쌍둥이 중 하나가 닷새 만에 다운증후군 진단을 받는다. 신생아집중치료실의 아이에게 심장 박동이 느려지는 위기가 오고, 그 순간 죄책감과 함께 제발 돌아오라는 심정이 된다. 제니퍼 그라프 그론버그가 보통과는 다른 육아를 해나가며 느낀 2년간의 마음 상태를 촘촘히 기록했다.
강현주 옮김 l 에코리브르 l 1만9500원.
♦즐거운 어른
이옥순은 남편의 제사를 지내지 않겠다고 시댁에 선언한다. 그는 부산항대교를 지나며 ‘나는 자유다’라고 소리치고 싶은 것을 꾹 참는다. 제사가 정성이라던 집안에서 부인이 먼저 가자 그 제사조차 못 지내는 것 등을 봐온 때문이었다. 집안 가훈이 ‘만다꼬’(뭐하러)였던 김하나 작가 어머니의 첫 에세이.
이야기장수 l 1만6800원.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영상] 연희동 2.5m 싱크홀 빠진 순간…1초 만에 차가 빨려들 듯
- 다른 일정?…한동훈, 대통령실 ‘의대증원 강의’ 전 연찬회장 떠나
- 목소리 높아지고 주먹 불끈…윤, 기자들 반문에 언짢은 기색
- “자매 아니고 부부입니다”…한국에서 레즈비언으로 사는 삶
- 야당 의원 “아버지가 응급실 뺑뺑이 돌다 돌아가셔…분노”
- ‘아시아 첫 기후소송’ 헌재 “정부 대응, 미래에 과중한 부담 이전”
- 워터마크 의무화? 딥페이크 성범죄물은 코웃음칠 수도
- ‘처남 마약수사 무마’ 의혹 이정섭 검사 탄핵 기각됐지만…수사는?
- 서울 연희동에 폭 6m 싱크홀…차 그대로 빠져 2명 중상
- “김문수 말대로면 3·1운동은 내란” 분노한 법사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