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8월 2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윤 대통령 "연금·의료 개혁 반드시 이뤄낼 것"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브리핑을 갖고 연금과 의료 등 4대 개혁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지급을 국가가 보장한다는 것을 법률에 명문화해야 한다고 했고, 의대 증원이 마무리된 만큼 의료개혁을 완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부당 특채' 조희연 유죄 확정…교육감직 상실 해직 교사를 부당하게 특별채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대법원에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조 교육감은 교육자치법과 공직선거법에 따라 교육감 직을 상실하게 됐습니다.
▶ "딥페이크 피해 517명…허위 피해 빌미 협박도" 전교조가 딥페이크 성범죄 긴급 실태 조사 결과 직간접 피해를 경험한 경우가 517건에 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부는 불법 합성물 관련 허위 피해를 빌미로 사진과 신상, 금전을 요구받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서울 도로 한복판에 싱크홀…2명 중상 오늘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도로에서 싱크홀이 생겨 운행 중이던 차량이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80대 남성 운전자와 동승한 70대 여성이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는데, 당국은 발생 원인을 조사하고 대책을 논의 중입니다.
6시 55분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가가 지급보장 법에 명문화″ 다음 달 4일 정부안 발표
- 바이든-시진핑 조만간 통화…연내 정상회담도 추진할 듯
- 르세라핌 홍은채, 라이브 말실수 사과 `모든 걸 편하게 생각해`
- 서울 한복판서 땅 꺼짐 사고…승용차 빠져 2명 병원 이송
- 간호조무사 '학력 제한' 패싱 반발…″윤한만찬 의제로 전달″
- 응급실 찾아도 ″다른 병원 가세요″…응급의료가 응급 상황
- ″트럼프 지지″ 미모의 여성들 SNS?…사진 도용 '가짜 계정'
- 트럼프 캠프 음악 무단 사용에 팝스타들 뿔났다 [AI뉴스피드]
- [단독] '동성 성폭행 혐의' 유아인, 어제 저녁 첫 경찰 조사
- '유죄 확정' 조희연, 10년 만에 불명예 퇴진…″채용 결정 후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