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혈액검사 서비스 말레이시아 허가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플바이오(304840)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청(MDA)으로부터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피플바이오는 이번 허가 취득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알츠하이머 검사 서비스 론칭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이에 피플바이오는 자사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가 말레이시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허가도 조만간 마무리"
피플바이오(304840)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청(MDA)으로부터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피플바이오는 이번 허가 취득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알츠하이머 검사 서비스 론칭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피플바이오는 올 1월 말레이시아 최대 의료기기 유통회사인 ‘DKSH 말레이시아’와 공동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인구 약 3400만 명 중 65세 이상은 약 7.5%다. 고령화 사회 진입과 전반적인 경제 및 의료 산업의 성장으로 말레이시아 내 노후 건강 및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는 상황이다. 특히 알츠하이머병은 증상 발현 이후 되돌릴 수 없어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
이에 피플바이오는 자사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가 말레이시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현지 대표 치매 전문의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고, DKSH 말레이시아와 함께 올해 대규모 사립병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플바이오는 인도네시아에서의 허가도 조만간 마무리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동남아 시장 확대와 함께 헝가리·영국 등 유럽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호 PD, '300억'에 연립주택 샀다는데…원빈-이나영 부부·김희애 건물도 있다는 '이곳'
-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 하루 만에 14억 '초대박'
- NCT 태일, SNS 팔로워 70만 명 증발…성범죄 피소에 '손절' 시작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