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의료 개혁 해낼 것…당정 관계 문제 없어"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두 번째 국정브리핑을 열었습니다.
1. "의료 개혁 해낼 것당정 관계 문제 없어" 윤 대통령은 의대 증원은 마무리됐다면서, 의료 개혁을 반드시 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동훈 대표가 제안한 유예안에 대해 거부 의사를 다시 밝힌 셈인데, 다만 당정 관계엔 문제가 없다며 갈등설은 일축했습니다.
세대별로 보험료 인상률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 등으로, 8시 뉴스에서 그에 대한 우려와 앞으로의 과제 분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두 번째 국정브리핑을 열었습니다. 기자회견 내용까지 8시 뉴스에서 주요 내용 짚어볼 예정입니다.
1. "의료 개혁 해낼 것…당정 관계 문제 없어"
윤 대통령은 의대 증원은 마무리됐다면서, 의료 개혁을 반드시 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동훈 대표가 제안한 유예안에 대해 거부 의사를 다시 밝힌 셈인데, 다만 당정 관계엔 문제가 없다며 갈등설은 일축했습니다.
2. "세대별 보험료 인상 차등"…우려와 과제는?
구체적인 연금개혁안도 직접 설명했습니다. 세대별로 보험료 인상률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 등으로, 8시 뉴스에서 그에 대한 우려와 앞으로의 과제 분석했습니다.
3. 연희동 4차선 도로서 '땅꺼짐'…도로 통제
서울 연희동의 4차선 도로에서 땅꺼짐 현상이 발생해 달리던 차량이 그대로 구멍 안으로 빠졌습니다. 두 명이 다쳤고, 도로가 일부 통제됐습니다. 현장 연결해봅니다.
4. '부당 채용' 조희연 유죄 확정…교육감직 상실
해직 교사 부당 채용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 대한 유죄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됐습니다. 교육감직도 상실됐는데, 교육계에 미칠 파장 살펴봅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용변 보는데 틈새로 '힐끔'…부모는 "아직 안 만졌다" 막말
- '우크라 여군, 만나볼래?'…로맨스스캠에 1억 날릴 뻔한 50대
- 마주 오던 남성 '퍽퍽'…뻔뻔한 운전자에 "누가 역주행?"
- [뉴스딱] "죽은 줄 알았는데"…40년 만에 재회한 모녀 '감동'
- 1.4조 코인 사기 법정서 흉기 공격한 50대…"출금 중단 손해에 범행"
- 장애인 구역 불법주차 신고했더니…"6세 아이도 약자"
- '사상 최강' 태풍 산산 일본 열도 상륙…225만 명에 피난 지시
- 윤 대통령 "의료 서비스, 전문의 · 진료지원 간호사 중심으로 바꿀 것"
- 당정, '딥페이크 성범죄' 징역 7년 추진…촉법 연령 조정 필요성도
- 신규 등록 의원 평균 재산 26억…최고 부자는 고동진 333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