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튜버 팬미팅’부터 ‘삐끼삐끼 챌린지’까지…행사 이모저모[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튜버(가상 캐릭터 유튜버) 임재천님과 일대일 대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손 들어주세요."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행사장에는 버튜버 '임재천'과 대화를 원하는 이들로 가득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가 열린 29일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얼굴엔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커넥트허브, 데크포리아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은 '사일런트 세션'(Silent Session)으로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스튜디오엔 ‘챌린지’ 촬영 한창
‘심슨 원작자’가 직접 캐리커처 그려주기도
[이데일리 김형환 김가영 김보영 이민하 기자] “버튜버(가상 캐릭터 유튜버) 임재천님과 일대일 대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손 들어주세요.”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행사장에는 버튜버 ‘임재천’과 대화를 원하는 이들로 가득했다. 번호표를 받은 팬들은 설레는 표정으로 임재천과의 팬미팅을 기다렸다. 모니터 화면에 등장한 임재천은 팬들과 안부 및 근황을 주고받으며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했다. 일부 팬들은 화면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임재천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이날 인플루언서 스튜디오에는 최근 유행하는 ‘챌린지’를 촬영할 수 있는 장비를 구비하고 있었다. 촬영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조명을 설치했고 카메라를 거치할 수도 있었다. 국내 인플루언서들 뿐만 아니라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모여 최근 유행하는 ‘삐끼삐끼’ 챌린지부터 다양한 K팝 챌린지를 하고 있었다. 구독자 1만 2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틱톡커 캐런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에 만족한다”며 “많은 영상을 찍을 수 있어 좋다”고 웃었다.
학구열도 대단했다. ‘게임잼’ 부스는 참가자의 눈빛부터 달랐다. 게임잼이란 게임 디자이너, 아티스트, 개발자 등이 모여 결과물을 제작하는 일종의 대회다. ‘지구온난화’라는 주제를 들은 참가자들은 당황한 기색도 잠시, 금세 기획 회의를 하기 위해 옹기종기 모였다. 열띤 회의를 마친 참가자들은 눈을 반짝이며 각자 맡은 디자인, 개발 등 업무에 열중하기 시작했다.
이번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커넥트허브, 데크포리아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은 ‘사일런트 세션’(Silent Session)으로 운영 중이다. 강연 및 프로그램에 한층 집중할 수 있도록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더한 헤드셋을 지급해 집중도를 높였다. 참석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30대 남성 김문성 씨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더해진 헤드셋을 쓰고 강연을 들어서 그런지 강연자의 말이 쏙쏙 귀에 들어왔다”고 말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30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 한국창업보육협회 등이 후원한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입국 후 한 푼도 못 받았다…필리핀 이모님들 '멘붕'
- 인기 폭발 십원빵, 사라지나 했더니…"그대로 팔아도 된다"
- "만신창이"...'운전자 중상' 연희동 싱크홀, 블랙박스 영상보니
- 한국, 딥페이크 음란물 취약국 1위…"피해자 99% 여성"
- 2주 만에 영화 '뚝딱'…생성형 AI, 콘텐츠 시장 흔든다[2024 콘텐츠유니버스]
- '은행 창구 닫힐라' 패닉 대출…2금융권·지방銀 북새통
- 13兆 부실 PF사업장 처리 본격화…내달부터 경공매 쏟아진다
- '잠들면 돌로 허벅지 가격'…죽음의 벌칙 시킨 30대男 무기징역
- 우울증 갤러리서 알게된 10대들과 성관계…20대 남성 석방된 이유
- “야무지게 먹네”…대구 지하철서 손·발톱 깎고 먹은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