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라이트DDP’ 오늘 개막…김환기 대표작 미디어아트로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디어아트 축제 '서울라이트DDP 2024 가을'이 오늘(2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합니다.
김환기를 대표하는 전면점화를 비롯한 대표작 9점이 DDP 222미터 외장패널을 캔버스 삼아 미디어아트로 제작한 것입니다.
김환기 작품에 이어 두 번째 시연 작품은 미디어아트 레이블 버스데이가 참여한 '인비테이션(INVITATION)'이 공개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축제 ‘서울라이트DDP 2024 가을’이 오늘(2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합니다.
DDP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퓨처로그(Future Log) : 빛으로 기록하는 미래’를 주제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기록의 순간을 빛으로 표현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습니다.
개막을 장식할 대표 작품에는 추상미술의 거장 김환기의 작품을 재해석한 ‘시(時)의 시(詩)’가 선정됐습니다.
김환기를 대표하는 전면점화를 비롯한 대표작 9점이 DDP 222미터 외장패널을 캔버스 삼아 미디어아트로 제작한 것입니다.
유명 가수이자 대중음악 프로듀서 윤상과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이 각각 음악과 영상 연출을 맡았습니다.
김환기 작품에 이어 두 번째 시연 작품은 미디어아트 레이블 버스데이가 참여한 ‘인비테이션(INVITATION)’이 공개됩니다.
이번 행사는 오늘(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서 10시까지 DDP 외벽 전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글로벌 디자인 야외 전시’와 ‘둘레길 입체전시’, ‘아트토크&투어’ 등의 행사도 함께 마련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해주 기자 (sey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례 찾기 힘든 정부의 ‘기피 신청’…‘중대한 사정’ 있어야 인용
- [단독] ‘법정 흉기 피습’ 탄원서 입수…‘적신호’ 있었다
- 윤 대통령, 두 번째 국정 브리핑…“의료개혁 완수·청년 위한 연금개혁”
- 부동산 PF 사업장 운명 가를 평가 결과는?…“부실 규모 21조 원”
- [영상] ‘땅꺼짐’에 차량 추락…블랙박스 영상 입수
- “13년간 감쪽같이 속였다”…현직 경찰, 성폭행 발각 [잇슈 키워드]
- 자전거만 골라 훔친 80대 노인, 집에 가보니…
- 인도, 늑대 습격에 8명 이상 사망…“드론 추적중” [이런뉴스]
- 6월 입건됐는데 팬미팅까지…‘성범죄 피소’ 前NCT 태일 논란 [이런뉴스]
- 조희연 마지막 발걸음…“부족한 저 성원해 주셔서 감사”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