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짝할 사이에 쿵… 건설현장 중대재해 비상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건설부문이 경기도 여주시 소재 협력사 신우개발 사업장에서 건설기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건축사업본부 전국 현장 건설기계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장, 전문강사 및 장비 등은 건설기계 안전점검 협력사인 신우개발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6월부터 각 현장의 건설기계 담당자들을 육성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크레인·리프트 등 대형 건설기계들이 중대재해 위험도가 높아 장비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이를 운영하는 협력사와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판단한다.
전날 진행된 교육은 책임 및 역할교육 등 4차까지 마련된 건설기계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과정 가운데 3차 이론 및 실습교육이다.
이번 교육에는 건축사업본부 전국 현장 건설기계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장, 전문강사 및 장비 등은 건설기계 안전점검 협력사인 신우개발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오전에는 건설용리프트, 항타기, 타워크레인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오후에는 이론교육 시간에 배운 장비 운영과 안전점검 실무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해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은 "건설기계와 관련된 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교류하는 안전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왕고래' 프로젝트에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에너지업계 - 머니S
- "이러니 노키즈존 하지"… 매장서 돗자리 깔고 아이들 놀게 한 손님 - 머니S
- 오겜 '깐부'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항소심 - 머니S
- '주 4.5일제' 금융노조 내달 25일 총파업 예고… "저출생 문제 해결" - 머니S
- [STOCK]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로 거래정지… "재상장 후 주가 반등" - 머니S
- '깜짝 재혼 발표' 서동주, 예비신랑은 누구? - 머니S
- "얼마나 놀랐길래" 귀신의집 알바생 폭행한 남성… 합의금 9000만원 - 머니S
- 공사비 대립에 막힌 서울 재건축, 검증사업 영역 넓힌다 - 머니S
- [8월29일!] "천장이 이상해요"… 사라진 32명 시신이 그곳에 - 머니S
- 위너 이승훈 민폐 시구 논란… KBO 민원 제기까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