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석 재단 장학생들, 전쟁 고아에 선한 영향력…구수환 감독 감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부활' 구수환 감독이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보내온 감동적인 소식을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구수환 감독의 소개에 따르면 이태석재단에서 장학금을 받는 의대생들이 생활비를 모아 전쟁고아에게 식량을 전달했다.
구수환 감독은 "자신보다 더 어려운 처지의 전쟁고아 돕기에 나선 의대생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수환 감독의 소개에 따르면 이태석재단에서 장학금을 받는 의대생들이 생활비를 모아 전쟁고아에게 식량을 전달했다.
구수환 감독은 ”자신보다 더 어려운 처지의 전쟁고아 돕기에 나선 의대생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태석 재단은 2020년부터 남수단에서 의대 공부를 하고 있는 이태석 신부의 제자를 수소문해 학비와 생활비를 보내고 있다. 현재 장학생은 48명으로 2명은 에티오피아에서 전문의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구수환 감독은 " 전쟁과 가난으로 고통받는 사람에게 필요한것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태석 신부의 말씀이 가슴 깊이 다가온다" 며 "이태석신부가 남긴 사랑의 불씨가 제자들을 통해 부활하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구수환 감독은 초중고 학교 강연과 활동을 통해 이태석 신부가 남긴 뜻을 열심히 알리고 있다.
사진=이태석재단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서동주 “축복해주세요”…‘비연예인’ ♥예비신랑 공개 [종합]
- 나나, 전신 타투 지우고 과감…아찔 섹시미 발산 [DA★]
- “‘성범죄’ NCT 태일 탈퇴”…SM, 자비 없는 리스크 관리 [DA:스퀘어]
- 김우빈, ‘실종 송혜희’ 父 빈소에 조화를…소속사도 몰랐다 [DA:이슈]
- 김종민, ‘11살 연하’ ♥여자친구 깜짝 공개 “결혼은…” (찹찹)[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나나, 전신 문신 지우고 매끈한 바디라인…모델 포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