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우리 쌀 소비촉진 아침밥먹기 운동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와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29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출근길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정영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는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서는 전국적으로 여러 단체들과 함께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추진 할 계획"이라며 "많은 국민들께서도 아침밥먹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쌀 소비의 지속적인 감소와 가격 하락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을 위해 우리 쌀 소비를 증대시키고자 마련됐다.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은“아침밥을 먹는 습관은 건강한 삶의 시작”이라며 “우리 쌀 소비 촉진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영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는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서는 전국적으로 여러 단체들과 함께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추진 할 계획”이라며 “많은 국민들께서도 아침밥먹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째 암투병 서정희 “위험한 상대 만났지만 잘 헤어질 것”
- 여자친구 튜브 밀어준 뒤…20대 파도에 휩쓸려 사망
- 덜 익힌 돼지고기 먹고 다리에 기생충 ‘쫘악’…의사도 경악
- “만나고 싶어”…50대 남성 홀린 ‘우크라이나 여군’의 실체
- “사랑니 뽑다가 목숨 잃다니”…아들 잃은 아버지 분노
- 장난치다 엘베 갇힌 아이들…울며 잠들었다가 9시간 만에 구조(영상)
- 비행기서 잠든 승객 카드 훔친 중국인…종로 금은방 돌며 1억원어치 쇼핑
- 서울 연희동 도로에 가로 6m 싱크홀…차량 빠져 2명 중상
- 나무 많은 동네 살면, 조기사망 위험 15% ‘뚝’…“규칙적 운동과 효과 비슷”
- “덜 익은 돼지고기 먹었다가 큰일 나”…美 박사가 공개한 환자 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