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카즈하 “보깅 댄스, 코어 힘 장난 아냐…안무 챌린지가 진짜 챌린지”

정하은 2024. 8. 29.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세라핌 카즈하가 보깅 댄스에 도전, 안무 난이도에 대해 언급했다.

르세라핌은 30일 오후 1시 미니 4집 '크레이지(CRAZY)'를 발매한다.

르세라핌의 신보는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3집 '이지' 이후 6개월 만이다.

미니 4집은 "르세라핌과 함께 그냥 한 번 미쳐보자"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이 29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네 번째 미니 앨범 ‘CRAZY’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허윤진, 김채원, 카즈하, 사쿠라, 홍은채. 2024. 8. 29.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르세라핌 카즈하가 보깅 댄스에 도전, 안무 난이도에 대해 언급했다.

르세라핌은 30일 오후 1시 미니 4집 ‘크레이지(CRAZY)’를 발매한다. 발매 하루 전인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허윤진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사쿠라는 “여름에 컴백하는게 처음이라 새롭다. ‘르세라핌다운’ 신선함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르세라핌의 신보는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3집 ‘이지’ 이후 6개월 만이다. 미니 4집은 “르세라핌과 함께 그냥 한 번 미쳐보자”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신보에는 EDM 기반의 하우스부터 테크노, 록,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고루 담는다. 르세라핌은 데뷔부터 줄곧 트랩, 아프로 라틴(Afro-Latin) 등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해 왔다.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나를 미치게 하는 대상을 만난 순간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이들은 ‘크레이지’로 보깅 댄스에 도전한다. 카즈하는 “코어 힘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더라. 이번 안무 챌린지는 정말 챌린지가 될 거 같다”고 말했다.

르세라핌은 데뷔곡 ‘피어리스’부터 ‘안티프래자일’, ‘퍼펙트 나이트’, ‘이지’, ‘스마트’ 등 발표 곡마다 히트하며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매 앨범마다 성적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안티프래자일’과 ‘언포기븐’, ‘이지’ 세 앨범 연속으로 밀리언셀러가 됐다.

전작 ‘이지’는 발매 9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것에 이어 타이틀곡 ‘이지’로 미국 빌보드 ‘핫 100’까지 뚫었다. 데뷔 후 처음으로 ‘핫 100’ 99위에 진입한 것이다. 또 앨범은 ‘빌보드 200’ 8위에 올랐으며, 르세라핌은 ‘언포기븐’과 ‘이지’ 두 앨범 연속 톱10에 오른 그룹이 됐다.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