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재단, “지역리더 역량 강화”…‘2024 지역리더 아카데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재단은 지역리더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24 지역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참여자를 9월27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재단은 "기후·먹거리·지역 위기 등 복합 다중위기 시대를 맞이해 어느 때보다 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활동가·활동조직이 중요해졌다"며 "지방과 농어촌에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자 '2024 지역리더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10~12일 대전서 진행
지역재단은 지역리더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24 지역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참여자를 9월27일까지 모집한다.
이 과정은 10월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대전 동구 대철회관에서 진행한다.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리더’의 역량과 교류를 강화하는 취지로 워크숍·강의·토론·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활동 철학, 기본 관점 정립 ▲지역활동 현장의 문제진단, 과제해결 능력 함양 ▲지역활동계획서, 조직의 사명·비전 확립을 돕는다.
신청은 지역재단 누리집에 게시된 접수 링크 혹은 포스터의 큐알(QR)코드에서 할 수 있다.
지역재단은 “기후·먹거리·지역 위기 등 복합 다중위기 시대를 맞이해 어느 때보다 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활동가·활동조직이 중요해졌다”며 “지방과 농어촌에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자 ‘2024 지역리더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