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소재·부품산업 정보 한 눈에 확인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하 탄진원)은 국내 탄소소재・부품 산업 동향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탄소산업 통계포털' 서비스를 오는 9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탄소산업 통계포털에서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탄소소재・부품 기업에 대한 정보를 지도 위에 맵핑해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하 탄진원)은 국내 탄소소재・부품 산업 동향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탄소산업 통계포털’ 서비스를 오는 9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탄소산업 통계포털은 탄소산업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높이고,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데이터 공유・활용 기반을 갖추기 위해 추진됐다.
탄소산업 통계포털에서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탄소소재・부품 기업에 대한 정보를 지도 위에 맵핑해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울러 6대 탄소소재 분야별 기업 정보, 탄소산업 통계 정보, 국내외 탄소산업 동향 보고서 등 탄소산업 관련 각종 정보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탄진원은 매년 탄소산업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국내 탄소기업의 분포와 기업규모, 탄소산업 유형별 매출 현황과 종사자 현황 관련 정보를 탄소산업 통계포털을 통해 제공한다.
탄진원은 우수한 성능 구현이 가능한 첨단 소재인 탄소소재・부품을 활용한 기술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탄소산업에 대해 알려는 일반 국민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탄소산업에 대한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향후 탄소산업 통계, 탄소소재 융복합 기술수준조사, 탄소산업 이슈브리프 등 최신 탄소산업 정보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을 갖춘 탄소기업 정보를 통계포털에 상시 노출한다.
유경민 원장 직무대행은 “탄소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확보한 공공데이터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탄소산업 통계포털이 국내 탄소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제공을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산업 정책 수립과 평가, 관련 기술개발 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갭투자 자금 차단"…주택 시장은 또다시 '변곡점'
- "존박이 '박존'이 된다?"…행안부 '외국인 성명' 표준안 논란
- 예원 '이태임 반말 사건'에 "혼자 찔려서…비슷한 말만 들어도 놀리는 것 같아"
- '귀신 논란' 있었던 방음터널 위에서 라이브 방송 진행한 10대들
- '아버지 소천(召天)했다'는 신입에…상사 "무식한 사람 만들어"
- "사흘이 4일 아냐?"…성인 100명 중 3명 이상은 '비문해 성인'이다
- 주 4.5일제 두고 금융노조·은행 갈등 격화
- 25년간 '실종된 딸' 찾던 父, 별세…배우 김우빈, 조화 보내 '애도'
- 화장 고치고 일어나 '삐끼삐끼'…NYT가 주목한 이유는?[숏츠]
- 한동훈 "'딥페이크 가해 촉법소년' 연령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