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가전' 패키지 구매 고객 2명중 1명은 2030세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2개 이상의 자사 인공지능(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 고객이 50% 이상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의 다품목 제품 구매 고객은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경우 다품목 구매 고객 가운데 2030 구매 고객의 비율이 50%대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는 2개 이상의 자사 인공지능(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 고객이 50% 이상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의 다품목 제품 구매 고객은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경우 다품목 구매 고객 가운데 2030 구매 고객의 비율이 50%대로 집계됐다. 이는 가사 시간 비중을 줄이고자 하는 젊은 세대 고객들의 니즈와 함께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은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올인원세탁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름철을 맞아 AI 무풍 에어컨과 결합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지난달 가파르게 성장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96개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AI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공간에선 별도의 '스마트싱스' 앱 설치 없이도 QR코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삼성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달 말 종료 예정이였던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를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 8일까지 연장한다"며 "9월 2일에 새로운 '쇼킹 프라이스' 8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갭투자 자금 차단"…주택 시장은 또다시 '변곡점'
- "존박이 '박존'이 된다?"…행안부 '외국인 성명' 표준안 논란
- 예원 '이태임 반말 사건'에 "혼자 찔려서…비슷한 말만 들어도 놀리는 것 같아"
- '귀신 논란' 있었던 방음터널 위에서 라이브 방송 진행한 10대들
- '아버지 소천(召天)했다'는 신입에…상사 "무식한 사람 만들어"
- "사흘이 4일 아냐?"…성인 100명 중 3명 이상은 '비문해 성인'이다
- 주 4.5일제 두고 금융노조·은행 갈등 격화
- 25년간 '실종된 딸' 찾던 父, 별세…배우 김우빈, 조화 보내 '애도'
- 화장 고치고 일어나 '삐끼삐끼'…NYT가 주목한 이유는?[숏츠]
- 한동훈 "'딥페이크 가해 촉법소년' 연령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