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최수영, 10월 일본에서 솔로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최수영이 일본에서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29일 "최수영이 오는 10월 30일 일본에서 첫 솔로 데뷔 싱글 '언스타퍼블(Unstoppable)'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최수영이 데뷔 22년 만에 내놓는 첫 일본 솔로에는 한국과 일본의 정상급 크리에이터들과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최수영이 일본에서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29일 “최수영이 오는 10월 30일 일본에서 첫 솔로 데뷔 싱글 ‘언스타퍼블(Unstoppable)’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최수영이 데뷔 22년 만에 내놓는 첫 일본 솔로에는 한국과 일본의 정상급 크리에이터들과 참여한다. 소마 겐다(Soma Genda)를 필두로 오카지마 카나타, 유이 무기노, 녹(knoak) 등 유수의 크리에이터가 의기투합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최수영은 앨범 수록곡 4곡 중 3곡의 가사에도 참여했다.
의 세계관을 만드는 가사 프로듀싱을 맡아 수록곡 4곡 중 3곡의 가사에도 직접 참여해 기대를 더한다.
이범 앨범에는 ‘언스타퍼블’을 비롯해 ‘C.A.L.M’, ‘이 세상에 비치는 사람은 누구’, ‘콜미(Call me)’ 등 총 4곡이 수록된다. 최수영은 “상상만 해왔던 솔로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어 설렌다”면서 “한국과 일본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수영은 일본 솔로 데뷔를 기념해 오는 10월 26일 도쿄 에비스 가든 홀에서 ‘SooYoung Solo Debut Showcase ~Unstoppable~’를 개최한다. 관련 내용은 향후 최수영 스테이지(https://choisooyoung.saram.fan/)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귀신의집’서 놀라 귀신 턱 날린 가라테 고수 “합의금 9200만원”
- 故 한선월 사망 이유 공개한 남편…“부부 신뢰 깨져…강압 없었다”
- “못생겨서 차였다”…日 여성 한국서 1.7억 들여 ‘환골탈태’
- 종로 금은방서 1억원어치 쇼핑한 중국인…기내에서 훔친 돈으로
- “여긴 동물의 왕국…돈 벌려고 성관계” 女 BJ 충격 발언
- 23살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 사망…비탄의 체코
- ‘해직교사 부당특채’ 조희연, 유죄 판결 확정…교육감직 상실
- 신세계 정용진 ‘붕어빵’ 장남 정해찬, 美록펠러 자산운용사서 근무
- [속보]국방부 영내 국방홍보원 신청사 공사장서 60대 노동자 4m 높이 추락 이송 후 ‘사망’
- ‘해직교사 부당특채’ 조희연, 교육감직 잃나? 오늘 대법원 선고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