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6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온·오프라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29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4년 제6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안요찬 사업단장(대전대 보건의료경영학과 교수)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의회는 산학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과목을 발표하는 중요한 자리다"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목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29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4년 제6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안요찬 사업단장(대전대 보건의료경영학과 교수)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의회는 산학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과목을 발표하는 중요한 자리다"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목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빙랩 운영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서중석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 교수는 ‘산업용 메타버스 시스템 enuSpaceMeta’를 바이오헬스 교육용 메타버스 시스템으로 전환한 WE-Meet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제약 개요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디지털 치료기기 국내외 현황과 전망’을 산업체 이슈로 다뤘다.
이어 이지우 이엔유 주식회사 대표는 ‘대전대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학습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과목 개발에 대한 자문 및 산업체 참여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논의에서 협의회 회장인 ㈜지토 민병우 대표는 "회원사의 현장 전문지식을 활용해 산학협력 교육과목을 개발,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번째 국정브리핑' 윤 대통령…국민에 뭘 설명할까?
- 1인가구 청년 절반, 하루 한끼 이상 굶는다…새 '식생활 취약계층'
- "이대로면 다 죽는다"…의료대란 尹·韓 갈등 점화
- 보건의료노조 병원 곳곳 타결…한숨 돌린 간호사 총파업
- '해직교사 특채' 조희연 운명의 날…오늘 대법원 선고
- [오늘의 날씨] 아침은 선선한데…낮 최고 34도
- '한국이 싫어서', 내가 찾아야 할 나의 행복[TF씨네리뷰]
- '복귀' 이재명, 첫 메시지는 '민생'…여야 대표회담은?
- [내가 본 '무진성'] 날것의 자유로움으로 만든 '폭군'
- 티메프 불똥 튄 컬리·오늘의집…재무구조 문제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