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지역재투자 평가 5년 연속 `최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4년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결과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역재투자 평가를 시작한 이래로 최우수 등급을 지속 유지해오고 있다.
지역재투자 평가는 지역 예금·적금 등을 수취하는 금융회사가 지역경제 성장을 지원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기업은행은 지역별 균형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에 집중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4년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결과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역재투자 평가를 시작한 이래로 최우수 등급을 지속 유지해오고 있다.
지역재투자 평가는 지역 예금·적금 등을 수취하는 금융회사가 지역경제 성장을 지원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2020년부터 매년 실시 중이다.
기업은행은 지역별 균형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에 집중해 왔다. 그 결과 지역 경제기여도, 중소기업 지원, 서민대출 지원 등 방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올해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강원, 충북, 경남, 제주 등 9개 지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과 서민을 위한 금융지원, 사회공헌, 취약계층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성 성폭행 사실 아니다" 반박한 유아인, 첫 경찰 조사 받았다
- "날 무시해"…살인죄 복역했던 40대女, 또 교제남성 살해
- "트럼프는 영원한 대통령"… X계정 미모의 여성들, 알고보니
- "이런 날벼락이"…성산로에 커다란 싱크홀, 승용차 빠져 2명 중상
- 도요타 공장도 멈췄다…`사상 최강` 태풍 일본 열도 상륙, 225만명 피난 지시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