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농협 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협, 양주축협,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NH농협 의정부시지부(지부장 노현수), 의정부농협(조합장 김명수), 양주축협(조합장 이후광)은 27일 시청 시장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MOU)'을 체결했다.
노현수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우리 농업과 농촌을 활력화하는데 꼭 필요한 제도"라며 "농협도 많은 시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NH농협 의정부시지부(지부장 노현수), 의정부농협(조합장 김명수), 양주축협(조합장 이후광)은 27일 시청 시장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은 많은 시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의정부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이 답례품으로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동근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선 기관간 협력이 중요하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네기관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의정부시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현수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우리 농업과 농촌을 활력화하는데 꼭 필요한 제도”라며 “농협도 많은 시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자체에 기부를 하고 그 대가로 지역 농축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고 세금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사이트에 접속 후 기부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농협은행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시는 올해 추석을 앞두고 갈비류와 한과, 다과류, 떡국 등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가죽 공예품, 소독제품, 이불, 양말 등 16종을 답례품으로 선정하고 귀성객의 기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